|
유지민 |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지원자 유지민입니다.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가 아무리 좋아도 그들이 말하고자하는 메시지와 아이덴티티가 대중에게 어필되지 않으면 빛을 발할 수 없습니다.
저는 미술대학에 다니며 약 3년간 프로젝트,과제,인턴생활을 겪으며 고유의 정서가 담긴 작업물들을 제작하는 경험을 주로 해왔습니다. 물론 결과물을 훌륭하게 만들어내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만큼이나 중요하다고 느낀 것은 그 안에 담긴 정체성, 즉 아이덴티티를 보는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대학과제뿐만 아니라 인턴생활을 경험하게되면서 브랜딩의 모든 과정이 더욱 중요함을 느꼈고 이후 관심있는 브랜드나 브랜딩이 잘 되었다고 생각되는 사례들을 많이 찾아보고 공부하는 중에 있습니다. 또한 저 자신의 브랜딩 방향과 개발에도 더욱 관심을 갖게되었고요.
요즘은 글,영상,사진 등 얼마든지 다양한 sns로 어필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저는 팀화이트로 활동하면서 제가 잘할 수 있는 컨텐츠의 기획,디자인,편집 능력을 활용하여 브랜드가 어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돋보이게, 트렌디하게 대중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싶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의견 교류를 하며 팀으로서 낼 수 있는 시너지 또한 경험하고 싶습니다. |
2021-01-09 05:10:21 |
|
|
이은성 |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지원자 이은성입니다.
[ 반짝 뜨고 지는 브랜드는 NO]
1박 2일로 큰 인기를 얻고, 성과급으로 30억을 받은 나영석 PD가 한 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잘하는 사람이 대단해보였는데,
살아보니 꾸준한 사람이 제일 대단한 것 같다.
“브랜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저 역시 “꾸준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SNS가 발달한 세상에서 사는 우리는 누구나 원한다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브랜드를 유지할 능력과 꾸준한 노력이 없다면, 곧 잊혀 질 브랜드가 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특히 좋은 아이디어와 상품이 있는 기업이라면 잘된 “브랜딩”이 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중요성은 매우 클 것입니다.
미래 글로벌 CEO로써 필요한 “브랜딩 능력 함양” , 이것이 바로 제가 <팀화이트>에 지원한 이유입니다!
저는 한국의 문화, 음식, 한옥의 특성을 살린 “향토스테이”를 브랜드화 하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 <팀화이트>는 저의 브랜딩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저의 목표와 아주 밀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브랜딩을 통해 튼튼하고, 멋진 기업을 만들고 싶습니다!
국력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최고의 브랜딩이 된 한국 기업을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제가 <팀화이트>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입니다. |
2021-01-09 02:54:08 |
|
|
송유진 |
브랜드의 가치를 알게된 건 제가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였습니다. 이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다양한 상품과 마케팅을 살펴보았고,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소주 진로를 보면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상품의 판매와 직결되는 것을 보았고, 저도 송유진이라는 제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가치있는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1-01-09 00:46:41 |
|
|
정지원 |
제가 가장 좋아했던 브랜드는 ‘내셔널지오그래픽’입니다. 고등학생 시절에는 노란색 테두리와 NATIONAL GEOGRAPHIC가 적힌 로고가 멋져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외국인의 시선에서는 내셔널지오그래픽과 ‘아침마당’과 유사하게 보인다고 합니다. 이처럼 내셔널지오그래픽은 누군가에게는 시사 혹은 교양 프로그램으로 다른 누군가에게는 값비싼 돈을 지불하고 구매할만한 가치를 지닌 브랜드로 인식되곤 합니다. 어떻게 인식되느냐에 따라 브랜드의 상품이 값질 수도 혹은 왜 사 입는지 의아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같은 브랜드지만 사람마다 다르게 인식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을 보며, 브랜드가 소비되는 시장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 인식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이름 하나로 많은 것이 바뀔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주변에 존재하는 수많은 브랜드들은 나에게 어떤 이미지로 인식되고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을 노브랜드는 ‘저렴하다.’, 풀무원은 ‘건강하다.’, 쿠팡은 ‘빠르다.’ 에서 시작해서 페리카나는 ‘획기적이다.’, 농심은 ‘빨리 붇는 면’ 등 일상 속에서 브랜드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들을 매칭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식품영양학과에 재학중이기에 식품과 관련된 브랜드들에 유독 관심이 많았지만, 팀 화이트 활동을 하며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에 궁금증을 갖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1-01-08 23:49:34 |
|
|
손지수 |
제품 혹은 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이 그 어느때보다 큰 시대가 바로 지금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제품이더라도 그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의 이미지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제품 혹은 서비스의 구매부터 실 사용까지의 과정인 '소비'를 기업의 관점이 아닌 소비자의 관점에서 공부해보고자 소비자학과 복수전공을 준비하던 중 한국소비자포럼의 팀 화이트를 알게되어 신청하였습니다. 소비자와 기업 간의 정보 불균형을 이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악행을 교묘하게 숨기는 기업이 있는가하면, 자신들의 단점을 솔직하게 밝히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기업도 존재합니다.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와 솔직한 소통을 시도하는 기업은 더 빛을 발할 수 있게하고 그렇지 못한 기업은 변화할 수 있게하는 것은 바로 소비자라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가 되어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만족하고, 또 상생할 수 있게 세상을 바꾸어 나가는 브랜드 리더로서 활동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1-08 23:40:15 |
|
|
이예원 |
20살이 되고 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스스로 성장하고자 세미나, 독서 리뷰 모임 등 여러가지를 시도하고 있는 중에, 지인을 통해 대외활동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알찬 스물을 보내고자 제가 할 수 있는 활동을 찾는 중에 팀 화이트 20기를 모집하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경영과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 LLOYD와 J.ESTINA 전 대표님이셨던 경진건 대표님께서 운영하시는 비즈니스 캠프를 참여하여 비즈니스에 대한 제 열정과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팀 화이트 20기는 제 꿈을 더욱 키우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단순히 혼자 공부하고 알아가는 것이 아닌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관점과 생각은 어떤지 여러 사람의 생각을 결합한다면 어떤 더 큰 아이디어가 나오는지 알아 가며 더 큰 꿈을 꾸고 싶습니다. |
2021-01-08 23:02:30 |
|
|
한호정 |
안녕하세요! 식품회사 마케터를 꿈꾸는 지방사립대 4년제 재학중인 한호정입니다. 현재 저는 2020년 2학기 기준으로 졸업까지 2학기가 남았습니다. 식품회사 마케터라는 꿈을 위해 여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만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은 경험은 없습니다. 마케터로서 저의 역량이 아직까지는 부족한 것 같아서 저희 부족한 점을 채우기 위해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을 찾은 도중 팀화이트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브랜드 전문가로 교육을 받고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것은 저에게 소중한 경험이 될 것 같아서 지원합니다. |
2021-01-08 21:49:51 |
|
|
박소현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글로벌경영학과에 재학 중이며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한 박소현입니다.
우선 저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저의 키워드는 조화입니다. 저는 누군가와 관계를 맺을 때 특히 팀 활동이나 집단 등에서 조화로움을 가장 중요시합니다. 그래서 팀원들과 의견을 자주 주고 받으며 더 나은 성과를 위해 함께 노력하려고 합니다. 팀에서 리더의 역할은 분명 중요하지만, 결국 팀이 좋은 성과를 내려면 모든 팀원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집단에 빠르게 적응하고, 조화로움을 중요시하는 저는 팀 활동에 특화된 인재라고 소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큰 장점이 팀 화이트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자신합니다.
<지원동기>
저는 경영학과에 재학 중 '브랜드'라는 단어를 수 없이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는 강의는 없었고, 그저 '기업에게 중요하다!'고만 설명하셨습니다. 저는 브랜드 = 기업 이미지 즉, 기업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업을 다니거나 기업을 설립할 사람이라면 브랜드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중요한 브랜드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는 점에 의문점을 가졌고, 배울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팀 화이트는 브랜드에 관심은 있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는 저에게 잘 맞는 활동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팀 화이트는 브랜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함께 팀을 이뤄 브랜드 빌딩의 전 과정을 배우고 실천하기 때문에 팀원들과 함께 소통하며 의견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로를 응원하며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활동하는데 더 재미있고, 더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 활동으로 저는 한 단계 성장해 브랜드에 대한 지식 뿐 만 아니라 협동심과 이타심 등을 배우고, 저라는 브랜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앞으로 저의 방향성에 큰 도움이 될거라고 기대합니다.
팀 화이트와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는 꿈을 함께 이뤄냈으면 좋겠습니다. |
2021-01-08 21:33:56 |
|
|
박소정 |
똑같은 것들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자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자신만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환경 속에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기술적 면모의 부각보다는 그 브랜드를 소비함으로써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이미지의 부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브랜드의 컨셉이 존재하는 것이고 이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기업의 정체성을 알리며 끈끈한 관계를 맺게하는 역할을 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브랜드와 소비자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은 중요한 가치이자, 추구해야하는 키워드입니다. 이러한 상생의 의미를 중요시 하면서 팀원들과 함께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보고자 팀 화이트에 신청을 하게 됐습니다. 팀 화이트로 활동을 하게 되면 브랜드의 이론적인 부분도 배우면서 미쳐 파악하지 못했던 것들 얻어가고, 브랜딩의 다양한 방법 그리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한 것들도 잘 배워가고 싶습니다. 또, 팀원들과 같이 힘을 합쳐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며 좋은 결과를 창출해내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렇듯 팀 화이트로 활동하면서 배운 상생의 가치는 좋은 브랜드 전문가로서 한발짝 더 다가가는 발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2021-01-08 17:55:03 |
|
|
조수빈 |
"저마다의 삶을 브랜딩 하다."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는 그 자체만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의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브랜드로 내건 이름 석 자가 단순 상표명이 아니라 이름의 주인이 살아온, 앞으로 살아갈 삶을 의미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한 개인이 일생을 살아가는 일은 결국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를 완성시켜 나가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과 그 안에서의 경험을 통해 '조수빈'이라는 브랜드를 완성시켜 나가는 첫걸음을 팀 화이트에서 내딛고 싶습니다. 대상의 정체성을 만들어 가는 브랜딩의 가치를 팀 화이트 활동으로 배우며 성장하고, 팀 화이트의 여러 활동에 적용시켜 나가보고 싶습니다. 소진되지 않은 열정으로 최선을 다해 임하겠습니다.
"서비스 경험을 통해 배운 브랜드를 책임지는 개인의 힘"
카페부터 골프 용품 판매까지 여러 서비스직 아르바이트로 매장의 평판에 근무 태도가 직결된다는 사실을 체감하며 책임감을 배웠습니다. 지속적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유지하고 더 나아가 발전시키는 일은 기업이나 단체만의 책임이 아닌 그 안을 구성하는 개인이 일조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공동의 목표를 가진 개인들이 팀을 이뤄 협업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체감하며, 동료들의 소중함을 느꼈습니다.“언니처럼 센스 있고 친절한 직원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라던 단골손님의 말씀처럼 알바몬다운 센스와 책임감, 팀에 대한 진심 어린 태도가 준비된 지원자로, 팀 화이트 활동을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
2021-01-08 17:36: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