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오리엔테이션 신청하기

이유나
안녕하십니까. 팀 화이트에 지원하는 이유나입니다.
'브랜딩'은 현시대에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스로를 브랜딩하여 사회에 '나'의 매력을 알리고 홍보하는 일까지도 중요해졌습니다. 저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브랜드와 브랜딩에 대해 더 깊게 배워보고 싶습니다.
브랜딩을 한다는 것은 결국 그 기업, 사람의 정체성을 만들어가는 일입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분명히 파악하고 유연하게 대처해가는 능력은 필수적입니다.
학사 공부를 진행하며 브랜딩에 성공하고 실패한 다양한 사례를 보며, 내가 직접 브랜딩을 해본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줄곧 해왔습니다.그러나 실질적으로 브랜드에 대해 깊이 연구하고 배울 실무적인 경험은 부족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하나의 성공한 브랜딩 사례가 되기 위하여 팀화이트에 참여하여 많은 것을 나누고 공유하고 함께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는 제 견문을 보다 넓힐,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날개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열정으로 가슴 뛰는 일을 함께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2024-11-17 22:52:47
류자영
진로에 관해 방황 중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겠으니 일단 아무거나 둘러보자 싶어 고르게 된 건 브랜드 관련 책이었습니다. 브랜드 기획자 임태수님의 책을 읽고 나서 제가 지향하는 가치와 행동방식이 브랜드 기획과 잘 맞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는 소비, 마케팅을 위해 태어났다기보다 지금은 생동하는 하나의 생명체로 여겨지는 지점이 중요하고,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브랜드 하나를 창조해내고 대중과 소통하는 일을 잘 해보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무지하고 막막한 상황에서 브랜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해 신청합니다.
2024-11-17 22:51:07
권수현
광고 마케터로서의 희망진로를 가지고 있던 저는 1학년 재학 당시에 팀 화이트의 모집 공고를 보고 지원하려 했으나 아직 학교에서 배운 게 없다고 생각해 지원을 유보했습니다. 저는 광고를 만드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딩’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브랜딩을 조직의 목표, 중심점으로 잡고 활동하는 단체인 화이트에 눈길이 끌릴 수 밖에 없었고, 마침 화이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인의 활동에 대한 호평을 듣고 이번 기회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4-11-17 22:34:00
정보혜
안녕하십니까.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창업가가 되고자 하는 정보혜입니다. 저는 현재 교내 창업동아리에서 2년간 활동하며, 창업에 대한 꿈을 키우고 있습니다. 올해 실제로 창업에 도전했으나 결과적으로는 실패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실패가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창업팀은 시장 내부에 있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수많은 미팅을 가지며, 아이템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창업을 진행하였으나 결국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저희 팀의 아이템은 야구에 대한 것이었으나, 절반 이상의 팀원이 야구에 대한 지식이 전무했습니다. 그렇기에 이 아이템이 잘될거라는 확신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실패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짧게나마 창업을 해본 경험을 통해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은, 그 브랜드에 대한 애정 그리고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 외에도 브랜드를 구성하는 또 다른 요소에 대해 알아보고자, 그리고 더 나은 창업가가 되고자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4-11-17 22:33:15
정서현
안녕하세요, 저는 식품공학과 4학년으로 재학 중인 정서현입니다. 그동안 식품연구원을 꿈꾸며 학업을 이어왔습니다. 그러나 점차 연구보다는 마케팅에 더 큰 적성이 맞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히 현재 많은 식품 기업들이 트렌드에 맞는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며 시장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건강과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식물성 식품 브랜드들이 활발히 개발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신세계푸드의 ‘유아왓유잇’과 동원F&B의 식물성 대안 식품 브랜드가 시장에 출시되는 전략과 제품들을 분석하면서 큰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식물성 식품 시장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브랜드 마케팅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더욱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비록 연구직을 희망하다가 브랜드 마케팅으로 방향을 바꾸었기에 경험은 부족하지만, 저는 협동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팀 화이트’에서 브랜딩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고, 미래 식품 시장을 위한 신규 브랜드 런칭을 기획해보며, 브랜드 전략을 수립해보는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11-17 22:29:43
고디모데
저는 건국대학교 기술경영학과 1학년 고디모데입니다. 팀 화이트는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기술경영학과에서 '기술과 경영' 수업을 통해 기술과 제품이 어떻게 시장에 출시되고, 마케팅을 통해 어떻게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지를 배웠습니다. 특히, 기술 제품의 홍보나 디자인, 마케팅 전략이 그 기술의 가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이 단순한 판매 촉진이 아니라, 기술의 가치와 가능성을 세상에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명확히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기술경영학과에서 배운 지식과 이론을 바탕으로, 팀화이트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통해 마케팅과 브랜딩의 중요성을 실천적으로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는' 팀화이트의 비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2024-11-17 22:27:28
박정수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박정수입니다.
저는 현재 스포츠 경영을 전공하고 있으며, 최근 수업을 통해 마케팅과 브랜드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수업의 내용중 스포츠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브랜드와 홍보의 중요성을 배웠지만, 실무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구성된 브랜드를 배우고 공유할 기회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수업으로만 배우는 과정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창조되고 운영되는지에 대한 호기심이 커졌습니다.

브랜드를 단순히 소비하는 것을 넘어, 그 원리와 창의적인 요소를 이해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다양한 브랜드의 사례와 실무에서 실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브랜드를 창조하는 경험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팀 화이트의 모집 공고를 보게 되었고,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대외활동은 브랜드 매니저, 기획자, 마케터로서의 진로를 탐색하고, 더 나아가 저의 관심 분야에 대한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관련 공부를 체계적으로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팀 화이트에서 제공하는 교육과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싶고 이 활동을 통해 저의 역량을 키우며, 브랜드 분야에서의 진로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4-11-17 22:25:58
강지우
안녕하세요, 이번 팀화이트 28기에 지원하는 강지우 지원자입니다!

당장 마트에만 가도 모든 상품과 제품 속에는 그 안에 담긴 각각의 브랜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그 마트 자체도 브랜드입니다. 같은 종류의 제품이어도 디자인부터 색상, 로고, 만드는 방식 등 모든 제품이 다 다릅니다. 이것을 보며 저는 모두 가지각색 다른 재밌는 매력이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이 뿐 아니라 자기PR, 퍼스널 블랜딩 등 널리 일상 속에서도 브랜딩이 사용되고 있음을 보았습니다.
마트에서와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 영화 배급사, 제작사, 유명한 회사들의 공통점을 보며 이 안에는 무언가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이후 이것이 브랜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브랜드가 무엇일까 궁금해졌습니다. 좀 더 깊게 브랜드란 무엇인가, 무엇이 기업의 힘을 기르게 하는 걸까, 각각의 브랜드 문구부터 색감, 디자인 등으로 제 흥미를 끌었던 브랜드가 무엇인지 배우고 알고 싶어졌습니다.
브랜드를 배우고 경험하며 제 적성을 찾아보고 싶습니다. 제가 정말 깊게 흥미를 느끼고 이 분야를 파고들고 싶은지 말입니다.

현재는 휴학중에 있으나 제 전공은 심리분야쪽 전공입니다. 마케팅, 브랜드와 심리는 서로 상생하는 관계 속에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 관심이 갔습니다.

이런 관심과 호기심 속 팀화이트에서는 브랜드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와 깊은 연결고리를 만들 수 있을지 궁금하며 기대하는 마음으로, 팀과 모두 함께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팀화이트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4-11-17 22:22:38
김서윤
1학년 학부 시절, 제가 무엇에 관심이 많고 무엇을 잘할 수 있을지 몰라 방황하던 때 현재 지도 교수님이자 브랜드 디자인 전공의 교수님의 특강을 통해 전공의 방향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 특강은 당시 제게 전환점이 되었으며 현재 전공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선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가 당시 특강을 통해 배운 디자인의 본질은 단순히 예쁘고 아름다운 것을 창조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브랜드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가장 쉽게 형성하며, 경험을 설계할 수 있는 강력한 매개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정보를 넘어 브랜드의 바다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어디를 둘러봐도 브랜드가 없는 곳은 없으며, 수많은 브랜드들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근거 있는 디자인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브랜드의 본질을 이해하며, 소비자에게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이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 그리고 공감 요소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는지를 고민하는 것이 앞으로 더 가치 있는 디자인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근거 있는 디자인을 위해 어떤 자료와 전략을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도 필수적일 것입니다.

저는 이번 팀 화이트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단순 디자인에서 벗어나 마케팅과 기획 등 제 지식을 확장시키고 더 좋은 브랜딩을 위한 고민과 방향성을 동료들과 나누는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더 근거 있는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나아가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창조해낼 수 있도록 제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2024-11-17 22:08:55
오다빈
저는 요즘 브랜드는 단순한 제품이 아니라, 사람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하나의 이야기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는 그런 소통의 과정을 배우고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알게 된 것은 소통이랑 결국 '공감'이 핵심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소비자와의 공감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만이 사람들의 기억에 남고, 진정한 팬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의 활동을 통해 이런 저의 경험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2024-11-17 21:5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