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브랜드 특강 신청하기

김혜린
안녕하세요 저는 브랜딩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는 김혜린입니다. 하나의 브랜드는 주변의 사회나 사람들, 그리고 더 나아가 문화까지도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매체라고 생각합니다. 좁게는 기업 회사 브랜드부터 넓게는 퍼스널 '나'의 브랜딩까지, 브랜딩이 더욱 이 사회에서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가치를 지니고 있어야 하는지, 추구하는 방향은 어디를 향하고, 앞으로 어떻게 어떤 단계로 이어지게 할지 매순간을 브랜딩하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시각디자인학과 학생으로서 브랜딩을 시각언어로 표현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픽 또는 시각언어로 프로젝트를 확장하고 사용자의 브랜드 경험적인 측면을 고려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비주얼적인 부분 뿐만아니라 팀 화이트의 구성원으로서 브랜드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공부와 생각을 나누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5-22 19:23:22
김예린
대외활동을 찾아보다가 한국소비자포럼의 "세상의 변화는, 사람을 생각하는 이들로부터 시작합니다. 사람들의 삶을 응원하고 도전하는 이들 우리는 이것을 브랜드라고 부릅니다." 라는 두 줄의 문장을 보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는 그저 회사의 상표, 가치라는 진부한 의미로만 알고 있던 저에게 큰 변화를 준 글이었습니다. 이런 글 또한 한국소비자포럼라는 브랜드의 힘이라고 느껴지게 되었고, 저는 여태 제가 생각했던 브랜드의 의미를 이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다시 생각을 해보고, 이 활동이 많은 사람들 특히 이 주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여러가지의 의견들과 이야기들을 들어 지식의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와 같은 비전문인들에게 어렵지 않게 설명하고,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SNS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2021-05-22 17:17:25
박의혁
저는 '관계'에 대한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진정성'을 바탕으로한 관계형성은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브랜딩의핵심은 고객관계관리(CRM)입니다.
저를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물건/서비스 등을 구매할
때 더이상 저렴하거나, 품질이 좋다는 이유로만 구매하지 않습니다. 해당 물건/서비스의
스토리등 소비자 입장에서 구매대상의 이미지가 확고히 떠오를 때 구매로 직결됩니다.
브랜딩 = 매력자본 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제가 추후 비즈니스 현장에서 고객들께
서비스 경험의 최적화와 매력제공을 위한 '브랜딩'과정을 배워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비즈니스 현장에서 일하기 전 개인 브랜딩을 통해 기회탐색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제가 속해 있는 창업동아리와 창업커뮤니티내에서 창업과 관련한 내용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나는 창업에 뜻이 있는 사람이다라는 것을 주변인들에게
인식시킴으로써 그들이 창업을 떠올리 때 저도 함께 떠올림으로써 그들과 함께 비즈니스를 하고 싶기 떄문입니다. 최근 들어 느낀 것은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브랜딩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평생직장이 없어지는 시대에 직장인들은 사이드프로젝트(부업)을
통해 수입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사이드프로젝트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일은
브랜딩과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경제의 축이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브랜딩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브랜딩은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것은 아니지만 오히려 보이지 않기에 사람들의 머리에 한번 각인된 이미지는 선명하고
더욱 또렷해집니다. 올바른 '브랜딩' 0 TO 1까지의 과정을 배워 벤처캐피털 + 라이프코치
역할을 통해 주변인들에게 브랜딩에 관한 지식 공유를 희망합니다.
2021-05-22 14:40:27
박교은
국제통상학이라는 학문을 전공으로 학습하면서 마케팅과 경영학 수업을 들을 때 꼭 필수적으로 다루었던 브랜드 가치와 위상에 대해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학생 본인조차도 각 계열마다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는데, 그 브랜드의 우호적인 이미지가 소비자의 충성심이 얼만큼의 영향을 미치는지, 한국의 유명 브랜드들은 어떠한 전략과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들의 충성심을 유지할 수 있었는지를 현장을 통해 직접 보고 느끼고자 하며, 또한 우리나라의 무역 활성화를 위해 전 세계 시장 가운데 어떠한 브랜드를 발굴해야 하는지에 대한 굉장히 좋은 해답이 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브랜드 가치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홍보하고 기여할 것에 대한 포부를 밝힙니다.
2021-05-22 14:16:35
임혜진
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과에 재학중인 임혜진입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패러다임 속 '마케팅'이라는 한 분야에서 어떻게 소비자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 수 있을까, 또한 기업의 상업적 이익뿐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하면 정직한 소비활동을 도와서 사회와 소비자에게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들에 사로잡혀 있는 요즘입니다.누군가의 피드백과 도움없이 혼자 생각하고 자료를 찾아보는 것만으로는 저의 사고력이 크게 성장하지 못함을 느낍니다. 앞으로 광고, 홍보, 마케팅쪽으로 종사하려는 만큼 졸업하기 전에 더 많은 컨설팅을 이번 팀 화이트 서포터즈를 통해 받고, 최선을 다해 배워서 사회에 나갔을 때 좋은 브랜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준비된 사람이 되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1-05-22 13:38:19
우효은
이화여대 체육과학부에 재학중이며 언론 및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2021트랜드에 맞는 브랜드 경향을 살펴보며 첫 대외활동으로서 뜻깊은 활동을 해보고 싶습니다.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으로서 스포츠 브랜드와 시장에대한 동향 분석만 해본 적이 있는데 그 경험을 바탕으로 분야를 넓혀 진행해보면 제 시야가 넓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거 같아 지원하게 됐습니다. 그 누구보다 열심히 끈기있게 참여해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021-05-22 09:44:20
양채윤
광고 기획에 관심이 있어 광고 관련 학과에 재학중이며 추후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어 브랜드 설립부터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까지 다양한 사람들과 경험해보고 싶어서 지원하게되었습니다. 브랜드들의 슬로건과 이념으로 브랜드에 대한 충성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스토리있는 브랜드를 빌딩하는 법을 배우고자 합니다.
포토샵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으며 간단한 uiux 디자인 , 영상편집 또한 가능하며 다재다능한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최근 패션회사에서 5개월관 md로 근무한 경험을 참고하여 팀 화이트에서 발전하고 싶습니다.
2021-05-21 23:26:17
고유진
안녕하십니까, 기발한 아이디어로 세상을 주목시키는 마케터가 되고 싶은 팀 화이트 21기 지원자 고유진입니다.

영상을 전공한 후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어 편입을 하였고 광고홍보전공 복수전공을 하고 있습니다. 교내 마케팅 동아리를 통해 제일기획, 동아리내 작은 공모전 등 크고 작은 마케팅 공모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마케터와 브랜드는 같이 가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딩이 잘되어도 마케터가 브랜드를 잘 파악하지 못 한채 홍보를 하면 좋은 효과가 나올 수 없습니다. 반대로 브랜드가 그 기업의 정체성과 목표를 잘 담고있지 않다면 마케팅 수단이 좋아도 대중들의 관심을 끌 수 없습니다. 좋은 마케팅을 위해서는 브랜드를 잘 알아야 합니다.
독창적이며 대중의 이목을 끄는 마케터를 위해 여러가지 활동에 도전 중이지만 학생이라는 제약으로 같은 목표를 가진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고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 모집 공고를 보았고 고민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주전공은 국어국문학이지만 영상제작을 전공했던 경험과 새로 배우고 있는 광고홍보 전공을 살려 디자인, 영상제작, 스토리텔링, 브랜딩이 모두 가능한 마케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 21기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여 팀 화이트가 추구하는 세상을 바꾸어갈 브랜드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2021-05-21 13:48:24
김지훈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1기에 지원한 김지훈 입니다.

현재 학교에서 주 전공인 문화 콘텐츠 산업과 복수 전공인 경영학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전공 수업을 통해 동북아 3개국에 대한 문화, 경제, 사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및 현황과 콘텐츠 기획 등의 실무 수업에서 배운 내용들을 콘텐츠 산업에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문화 콘텐츠 산업은 다양한 아이디어의 싸움이며 이러한 아이디어들을 하나로 함축하는 독자적인 브랜드를 만들어서 대중들의 관심과 선택을 받는 것이 콘텐츠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콘텐츠의 내용이 좋아도 기업의 브랜드가 이를 함축적으로 담아내지 못한다면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지 못하기에 쓸모가 없습니다.

이러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교 수업 뿐만 아니라 대외 활동을 통해 사람들에게 나의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경험을 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모집하는 팀 화이트 21기에서 브랜드에 대해 공부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과정들을 통해 현재 코로나19로 잠시 침체되어있는 문화 콘텐츠 산업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싶습니다.
2021-05-21 01:34:10
양유라
기업의 브랜드 생성 과정과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는 이유 등을 알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1-05-21 00:3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