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채원 |
안녕하세요. 저는 흔히 말하는 핫플 등의 시의성있는 소재로 유행을 발빠르게 따라가며 타겟층에 도달할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고자하는 예비 마케터 유채원입니다. 저는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포르투갈어와 방송영상뉴미디어 학부를 전공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내 마케팅 관련 업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매일 새롭게 발생하는 국내 뉴스부터 해외 뉴스를 잘 챙겨보고 있으며 마케팅 관련 서포터즈 및 대외활동 경력 역시 다수 있습니다. 올해 SBS에서 방영한 '커넥션' 드라마의 커뮤니티 및 SNS마케팅을 도맡아 진행하기도 하였고, 인스타그램 팔로워 3만명이상의 엔터테인먼트 채널을 운영한 경험도 있습니다. 매주 시의성있는 소재로 발빠르게 카드뉴스와 릴스를 제작하여 조회수 100만이 넘는 릴스 역시 다수 보유중이고 블로그를 통해서는 인천 및 서울 지역 맛집 체험단 리뷰를 작성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규모를 키워오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11월에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개최한 G20 정상회의 내 프레스센터에서 기자분들의 취재를 전속 지원한 경험도 있습니다. 교내 수업을 통해 특정 사회 논제와 관련한 기사를 작성하기도 하고 실습 수업을 통해서는 직접 기획부터 영상 촬영, 편집까지 직접 진행하며 SNS 마케팅에 대해서도 지식을 쌓아왔습니다. 더불어 여행 다니는걸 좋아하여 작년에는 포르투갈에서 한달살이를 하며 스페인, 프랑스 등을 여행하였고 올해에는 브라질에서 교환학생으로 한학기 체류 후 남미여행을 한만큼 도전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고 다양한 경험을 한만큼 시각의 폭이 넓은 사람입니다. 이처럼 저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기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꼼꼼히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는 제 성격을 이용하여 저는 여행을 다니면서 찍은 사진들과 이곳에서 얻게된 방문 꿀팁들을 블로그를 통해 꾸준히 공유하고 있고 브라질에서 체류한 5달의 기간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블로그를 작성하며 제 꾸준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처럼 SNS를 활용한 마케팅에 대해 여러 경험을 쌓아왔는데 지금까지 스스로 그리고 여러 대외활동을 통해서 실무적으로는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배워왔지만 이론적으로는 크게 배운 적이 없어 체계적으로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팀 화이트는 개인적으로는 기회를 잡기 힘든 브랜드 실무진 강연을 수강할 수 있고, 실무진 멘토링 뿐만 아니라 인적 네트워킹을 풍부하게 쌓아나갈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교육을 통해서 더욱 탄탄한 지식을 가진 예비 마케터로써 팀화이트와 함께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4-12-10 09:52:16 |
|
|
김정아 |
평소 브랜드,브랜딩에 관해 관심이 많았는데 브랜딩에 대해 실무경험을 쌓을 활동을 원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브랜딩을 하는 과정에서 기획하고,사진,영상 촬영과 포스터,영상 디자인을 통해 홍보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2024-12-09 16:06:00 |
|
|
이채린 |
저는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시각적 메시지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 깊은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디자이너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브랜드는 단순한 로고나 디자인 이상의 가치를 담고 있으며 소비자와의 관계를 형성하고 감성을 전달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더 깊이 이해하고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 디자인의 폭을 넓히고자 대외활동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4-12-08 22:16:28 |
|
|
기민서 |
안녕하세요. 저는 새로운 도전을 즐기며 다양한 경험 속에서 성장해온 연세대학교 융합인문사회과학부에 재학 중인 기민서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문학 잡지사의 편집장으로 활동하며 학교 학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획과 소통, 협력의 가치를 배웠고, 타겟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은 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 미디어브랜딩국장으로 활동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총동아리연합회에서 카드뉴스와 릴스를 제작하며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과 브랜딩 전략을 익혔고, 제가 주도적으로 제작한 동아리 홍보 영상은 조회수 1만 회를 기록하며 학우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콘텐츠를 통해 가치를 전달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마케팅의 본질을 깊이 체감했습니다. 저는 항상 맡은 역할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제 역할을 확장하며 사람들과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저는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며 다양한 문화와 시장에서 효과적인 소통을 이끄는 브랜드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특히,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며 브랜드리더로서 각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브랜딩 전략을 수립하고, 저의 디자인 능력을 활용한 실질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내어 마케팅 성과를 창출하는 역량을 키우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저의 열정과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고 싶습니다. |
2024-12-08 20:45:31 |
|
|
이하늘 |
저는 대학교 팀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브랜드를 기획하고 굿즈를 제작하여 판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의 콘셉트를 구상하고, 디자인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며 팀을 이끌었던 경험은 저에게 PM 직무와 브랜드 디자인에 대한 큰 흥미를 갖게 했습니다.
팀 화이트의 브랜드 연구와 성장을 목표로 하는 훈련 프로그램과 활동 취지가, 제가 추구하는 PM 직무와 브랜드 디자인 역량 강화 목표와 완벽히 부합한다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PM으로서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기획, 관리, 실행을 책임지는 역할에 관심이 많으며, 특히 브랜드 콘셉트 제안과 콘텐츠 기획 과정에서 창의성과 팀워크가 요구된다는 점에 매력을 느낍니다. 팀 화이트의 프로그램은 브랜드 아카데미를 통해 핵심 원리를 배우고, 브랜드 콘서트와 연구원 활동을 통해 실제 프로젝트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므로, 제 PM 직무 역량과 브랜드 디자인 감각을 체계적으로 키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는 팀 프로젝트에서 팀원들과 함께 브랜드의 스토리텔링과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설계하며 목표 달성을 위해 협업하는 과정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또한 제작한 굿즈를 실제로 판매하며 고객 반응을 분석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을 조정하는 경험을 통해 브랜드 기획과 운영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쌓았습니다. 이런 경험은 팀 화이트 활동에서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팀 화이트의 비전에 깊이 공감합니다.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더 나아가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동참하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의 일원이 되어 제 PM 및 브랜드 디자인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팀의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4-12-08 19:12:21 |
|
|
차세웅 |
저는 팀 화이트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활동에 깊은 매력을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팀 화이트가 협력과 도전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모습은 제가 추구하는 가치와도 맞닿아 있습니다.
저는 이전 프로젝트에서 팀워크를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적 사고와 실행력을 키웠습니다.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제 경험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며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또한, 팀 화이트가 지향하는 도전 정신과 지속 가능한 변화에 대한 열정은 저에게 강한 영감을 주었고, 제가 가진 열정과 역량을 더해 이 목표를 함께 이루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의 성장은 물론 팀의 성과에도 기여하는 일원이 되고자 합니다. |
2024-12-08 18:11:53 |
|
|
엄채연 |
대학에 들어와 처음으로 연합 동아리에서 활동하게 되었을 때, 브랜딩이라는 분야를 향한 진심어린 열정을 보여주신 팀원 분들이 계셨습니다. 두 분 모두 팀 화이트라는 활동을 하면서 이러한 자세를 가지게 되었다고 하셨고, 저 또한 팀 화이트에 대한 흥미가 생겨 꼭 저런 사람들처럼 되고싶다는 생각과 함께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에 대한 사고와 더불어 세상을 바라보는 올곧은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꼭 함께하고 싶습니다. |
2024-12-07 22:01:38 |
|
|
장소영 |
안녕하세요, 카피라이터를 꿈꾸고 있는 장소영입니다.
평소에 브랜딩에 관심이 많아 대외활동을 찾아보던 중, 팀화이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에 대해 강연도 듣고 사람들과 팀프로젝트를 한다는 활동 소개를 보고 저에게 꼭 필요할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이라는 광고분석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분석할 때, 해당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신념 등을 먼저 조사하고 분석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브랜딩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수업을 듣게 되었을 때 브랜딩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아 브랜딩에 관심이 더욱 커졌습니다.
팀화이트에서 활동을 하면 저의 앞으로의 광고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꼭 함께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과 시너지를 내며 활동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2024-12-07 14:41:58 |
|
|
정시훈 |
안녕하세요, 정시훈입니다.
저는 팀화이트를 알기 전까지 브랜드와 브랜딩이라는 개념이 매우 추상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글로벌 기업들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브랜딩을 설명하는 콘텐츠들도 결국 결과론적인 이야기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본질은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에 있다고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팀화이트의 이전 기수 OT에서 선배님께서 스타벅스가 여전히 키오스크를 도입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해 주셨을 때, 브랜드와 가치에 기반한 경영의 의미를 조금씩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스타벅스나 나이키 같은 초대형 기업들이 실적 부진이나 주가 하락을 겪을 때, 주로 비판의 초점이 제품이 아닌 철학과 메시지, 그리고 가치의 훼손에 맞춰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록 당시 기수로 활동하지는 못했지만, OT만으로도 브랜드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더 깊이 배우고 성장하고자 다시 한번 팀화이트에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2024-12-06 01:16:57 |
|
|
추혜민 |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대학교 광고창작과에서 마케팅의 감을 길러가고 있는 예비 마케터 추혜민입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소비자 마음속에 쏙 들어가고 싶은 제게 팀 화이트는 새로운 시작입니다. 마케팅은 단순히 물건을 파는 게 아니라, 소비자와 연결되고 그들이 머무르고 싶은 경험을 만드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팀 화이트는 저에게 마케팅의 진수를 느끼게 해줄 가장 생생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배우는 과정과 사람들과의 협력은 학교 수업에선 느낄 수 없는 현실적인 감각과 아이디어를 키우게 해줄 거라 확신합니다. 저는 트렌드와 소비자 심리를 읽어내는 눈을 키우고,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와 함께 소비자 마음을 흔들고, 감동까지 줄 수 있는 진정한 마케팅의 첫걸음을 내딛고 싶습니다. |
2024-12-05 14:05: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