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립아리쉬마 |
안녕하세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싶은 라립아리쉬마입니다.
대학교 1학년 때부터 꾸준히 PBL 수업을 들어왔습니다. 그중 2학년 때 수행하였던 ‘나만의 친환경 호텔 만들기’ , ‘나만의 부티크 호텔 만들기’ 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호텔의 컨셉 선정부터 규모 및 핵심 서비스, 부가 서비스, 프로모션 전략 수립 등 전반적인 부분들을 조원과 협력하여 매주 조금씩 기획해 나가면서 교수님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나만의 브랜드를 런칭하는 과정이 흥미롭고 재미있었지만 수업에서는 아이디어 생성부터 기획까지만 다뤄서 아쉬웠습니다. 단순히 기획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행으로 옮기는 방법과 한 브랜드의 리더로서 갖추어야 하는 경쟁력을 배우고 싶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 소비자를 끌어 모으는 프로모션 전략을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2020년부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영상제작과 콘텐츠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마케팅에 관한 기초적인 학문을 전문적으로 습득하며 성장해 나가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2-01-11 19:05:45 |
|
|
강동아 |
저의 꿈은 세상을 바꾸는 브랜드 매니저입니다.
현재 경영학과를 재학 중인 저는 브랜드 매니저의 역량을 쌓기 위해 마케팅을 공부 중이고 언론방송미디어를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매니저가 되기 위해 나는 현재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제 자신에게 물었을 때 저의 답은 '아니다'였습니다. 맡은 일에 책임감이 강하고 열정적인 저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답변이었습니다. 나의 진로에 대해서 누구보다 적극적이어야 할 제 자신이 부끄럽게 느껴졌습니다. 브랜드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니 시작조차 하지 못하고 막연하게 꿈만 키워왔던 것이었습니다. 더 이상 머릿속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행에 옮기기로 다짐했습니다.
본질적인 가치를 탐구하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멘토와 사람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저와 뜻이 맞는 대외활동을 찾아보던 중, '팀 화이트' 모집 공고를 보게 됐습니다. 막연하게 꿈꿔왔던 브랜드 매니저의 이미지를 벗어나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기본부터 배워보고 싶습니다. 또한 팀 화이트를 함께 하게 된다면 단순히 장래희망뿐만 아니라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이 길러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트렌드는 어떠한지, 내가 브랜드 매니저로써 잘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브랜드가 사회에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 다른 사람들은 브랜드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고 진로계획은 어떻게 세우고 있는지 등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더 중요하게는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가진 사람들과 시간을 함께 하며 장래에 성장한 제 자신을 보고 싶습니다. 인생은 선택만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팀 화이트를 지원한 이유도 더 큰 꿈과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한 중요한 선택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
2022-01-11 17:35:08 |
|
|
우민하 |
저는 평소에 저만의 브랜드를 가지면 어떻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만의 아이덴티티를 브랜드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브랜딩에 대해서 공부하고, 저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보고, 포트폴리오도 제작하고, 더 나아가서 저의 브랜드를 활용하여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2-01-11 15:45:17 |
|
|
박연주 |
안녕하세요 미래의 브랜드리더 박연주라고 합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있지만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는 소수입니다. 10여년 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한 카카오, 2015년에 노브랜드라는 이름으로 저렴하고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이마트 등 저또한 사람들이 기억해주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우리의 소비패턴은 브랜드가 9할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전자기기는 브랜드를 선택한다고 할 수 있는데 그만큼 브랜드의 이미지가 소비자게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납니다. 이것은 신뢰성이라는 말로 대체할 수 있는데 저는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을 줄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경영학을 전공하는 저는 수업을 들으며 브랜드의 중요성을 통감했습니다. 소비자행동분석에서 우리들은 제품을 선택해야하는 수많은 순간을 경험하고 그때마다 한 가지의 제품을 선택합니다.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는 달라지겠지만 만약 선호하는 브랜드 한 가지만 있다면 일련의 의사결정 과정은 크게 간소화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브랜드의 가치와 신뢰성을 이미 인정받았기 때문입니다. 수업을 들으며 저는 마케팅 시간에 배운 4p를 적용하여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내고 싶었습니다.
저만이 할 수 있는 생각을 바탕으로 오직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그걸 뛰어넘어 저 스스로가 브랜드 자체가 될 수 있는 미래를 이 손으로 그려나가고 싶습니다. 팀화이트는 저의 미래에 큰 부분을 차지할 수 있을 것 같고 이곳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며 제 인생의 도화지를 하나하나 채워나가고 싶습니다. |
2022-01-11 14:25:01 |
|
|
강민아 |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2기에 지원한 강민아입니다.
경영학을 전공하며 성공한 CEO들의 모습에서 강한 도전정신과 이를 가능하게 하는 뚜렷한 비전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팀화이트에서의 활동을 통해 뚜렷한 목표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이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린 CEO들의 모습을 배우고 싶은 마음입니다.
브랜딩이라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며 서로 자극이 되어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하고 싶어 팀화이트 22기에 지원하였습니다. |
2022-01-11 12:26:09 |
|
|
김유진 |
기획자로 성공하고 싶은데 그 제일 기본이 세상을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을 알기 위해 브랜드를 공부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2-01-11 10:45:07 |
|
|
문효린 |
안녕하세요:)평소 브랜딩에 관심이 많아 22기 팀화이트로 활동하고자하는 문효린입니다. 고등학교에 재학중일때 부터 마케팅과 광고홍보에 관심이 많아 기회가 있을 때마다 관련 직업 체험, 멘토멘티 등을 신청해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저에게 마케팅이란 간단하게 말해 상품을 홍보하고 고비자들로 하여금 무의식 속에 특정 상품을 소비하도록 유도하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앞서말한 경험을 통해 특정 상품을 홍보하는 활동보다 그 상품의 브랜드이미지를 확립하고 브랜드가 이야기하고자하는 바를 광고에 담아내어 홍보하는 것이 가장 기초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스타트업의 경우는 상품의 장단점을 나열하기보단 브랜드를 표현하는 하나의 인상깊은 문장이 더 효율적으로 브랜드를 사람들의 인식에 자리매김 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티비,유튜브 광고릉 시청할 때 브랜드의 이미지를 어떻게 만들어가고 나의 무의식 속에 그 브랜드가 어떤 이미지로 자리매김 되었는지를 분석하며 보기 시작했고 그러다보니 브랜드마케터로서의 꿈을 키워나가기 시작했습니다.
2021 경영학과에 입학했고 코로나로 인해 실습 등의 경험을 쌓기가 어려웠지만 이번년도는 팀화이트를 통해 브랜드와 관련한 실습,교육에 참여하여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 브랜드가 전하고자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전해주는 브랜드 마케터로서의 꿈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
2022-01-11 05:05:07 |
|
|
임혜린 |
안녕하세요 저는 문화디자인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임혜린이라고 합니다. 저번 기수 때 함께하지 못했던 것이 너무 아쉬워서 더 성장해서 다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길지 않았던 대학 생활은 저를 점점 더 알아가고 형성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양한 전공, 교양 수업과 동아리들을 통해서 제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하는 일을 참 좋아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학교 생활 중에 수강했던 전공 과목들 중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해보는 수업, 그리고 기존에 존재하는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고안하는 프로젝트의 수업을 가장 흥미 있게 수강했었습니다. 전자의 수업 때는 실생활에서 있었으면 좋겠다 싶은 ‘애플워치 전용’ 습관 추적 앱의 UI를 직접 제작하고 목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룰루레몬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해서 어떤 분위기와 인테리어의 팝업 스토어를 만들고, 무엇을 주된 셀링 포인트로 잡을 것이며, 한국만의 독특한 콘텐츠, 혹은 홍보 방법을 어떻게 계획할 것인가 등을 고민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제가 아이디어를 내고 그에 맞는 결과물을 창작해 볼 수 있는 경험들을 동아리를 통해 더 넓혀갔습니다. 학교의 언론사 콘텐츠팀 프로듀서로서 활동하면서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식의 영상을 제작해 보았으며, 영화 제작 동아리에서는 시나리오 작업을 통해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글로 표현하는 경험도 했습니다.
이렇게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일에 진취적이고 열정적인 사람입니다. 제가 콘텐츠를 기획하고 아이디어를 내고 창의성을 발휘하는 일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팀화이트에서 활동하게 된다면 저의 진면모를 더욱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2022-01-11 04:07:21 |
|
|
윤수빈 |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머리와 가슴으로 배워서 인생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경영학과를 복수전공하며 브랜드의 기획, 마케팅의 이론적인 학습(Head)을 할 수 있었고 이는 브랜드 창업의 꿈이 생겨 목표로 하게 되었고(Heart) 추후 브랜드 창업 활동(Hands)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배움과 감성을 토대로 직접 실천해 봐야 알 수 있듯이 저 또한 경험을 통해 브랜드가 가진 힘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팀원들과 갈등 상황을 해결해보며 의사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각자 분야에서 협력할 때 비로소 팀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기획부터 웹페이지의 기획 및 디자인까지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미술학과 주전공이라 포토샵, 일러스트, 영상 툴 등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여 여러 디자인 작업 및 카드뉴스, 포스터 등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큰 흥미를 느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개인적인 sns도 틈틈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소비자포럼 팀화이트에서 브랜드의 중요성을 잘 알고 브랜드리더 양성교육 활동을 이어가고 싶습니다. 졸업예정자라 늦었다고 생각하지만 꼭 좋은 기회가 되어 값진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01-11 01:07:27 |
|
|
박성현 |
경영학도로써 마케팅에서의 브랜딩이 얼마나 미래가치가 크고 기업의 운명에 크게 관여하는지 알게되었습니다. 브랜드가 단순히 상징을 넘어서 가치창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지금 할 수 있는 활동으로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브랜드의 가치를 키워나가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
2022-01-10 21:07: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