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브랜드 특강 신청하기

이승찬
안녕하세요. 건국대학교 화장품공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이승찬입니다.

화장품공학과에서는 피부공학부터 연구개발, 마케팅까지 화장품 업계에서 어느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게 다양한 과목을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도 브랜딩마케팅에 관심이 있으며, 이에 관련된 분야에 진출하고 싶습니다.

그렇기에 화장품마케팅 수업을 듣고, 브랜딩에 관련된 책을 읽으며 혼자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학교 수업과 관련 서적을 읽는 것에 대해서는 실질적인 경험을 쌓는 것에 대한 한계를 느꼈습니다. 또한 브랜드마케팅 쪽으로 가게 되면,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협력할 일이 많을 것이라고 여겨 이를 충족할만한 대외 활동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의 활동 중 멘토님들과 만나 컨셉 도출과 프로젝트 실행, 세상을 주도하는 브랜드 연구 등 제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을 채워줄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또한 브랜딩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사람을 만나 의견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과 협력해 나가며 저의 브랜딩으로서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고 여겨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전공인 화장품의 분야에서 브랜딩이라는 것은 이미 중요하며,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회로 나가 저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증명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7-24 20:15:22
김현목
이번 학기, 4.0시대의 마케팅 전략이라는 수업에서 브랜딩을 처음으로 공부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수업에서 브랜딩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그 이미지를 바탕으로 실제 행동을 이끌어내는 마케팅이며 그 브랜딩은 강력한 컨텐츠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내면 깊숙이 자리 잡는다는 것을 알게 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의 잠재의식 속에 긍정적인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컨텐츠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포츠 마케터가 꿈인 저는 여러 스포츠 마케팅 사례들을 공부하면서 또, 한국연예스포츠신문에서 직접 스포츠 기사를 작성하면서, 컨텐츠로서 스포츠가 갖는 지대한 힘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기사 말고도 다른 방식으로 컨텐츠를 제작하여 우리가 원하는 메시지를 정보 소비자들의 뇌리에 심어주고 싶다는 욕구가 생겼습니다. 또다른 형태로 소비자가 빠져드는 콘텐츠에,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 사상을 녹여내어 함께 가는 브랜드, 소비자에게 소속감을 주는 이미지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 것입니다.

컨텐츠에 담아낼 브랜드만의 메시지는 어떻게 도출되는가, 또 실행 과정에서의 고충은 무엇일까. 브랜딩과 실무에 대한 저의 욕구와 궁금증을 풀어주는데 이만한 기회는 없다고 생각하여 팀 화이트에 바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팀 화이트 활동에 참가하여 후에, 세상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에 일조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2-07-24 19:54:08
김범진
<브랜딩, 신념이 가르키는 표지판>

현재 학과에서 기획부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부장이라는 중요한 직무를 맡을 때, 첫 마음가짐은 막연하게 ‘열심히, 그리고 잘 하자'였습니다. 지원할 때에 어떠한 신념이나 목표가 정해져 있지 않더라도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쏟으면, 결실로 맺어져 학우들이 더 편하고, 더 의미있는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신념이 없는 기획은 방향을 잃기 시작했습니다. 무엇을 위해 기획을 해야할지, 임기가 끝나면 최종적으로 학과가 어떻게 바뀌어 있어야 할 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난항을 겪는 중에 돌파구를 찾기 위해 브랜딩을 참고하게 되었습니다. 배달의 민족 대표 김봉진의 신념이 담긴‘배민다움’에서는 이런 말이 나옵니다. 한 명만 감동시키면 모두를 감동시킬 수 있다.' 신념은 곧 브랜딩으로 나타납니다. 실제로 배달의 민족은 소비자 한 사람의 만족도에 초점이 맞춰진 리뷰 서비스가 현재 브랜드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브랜딩으로 성공을 이끌어낸 여러 사례처럼 방향을 잃은 현 상태에서 방향키를 다시 잡고자 브랜딩을 배우고자 하였고, 팀 화이트에서 브랜딩을 공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브랜딩을 학습한 후, 단기간에 학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없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인이 직접 역량을 발휘할 수 없다면, 다음 기수에게 인수인계를 하는 과정에서라도 유의미한 영향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2022-07-24 19:44:19
황유경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3기 지원자 황유경입니다.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해 후회하는 것보다 일단 하고 후회하자. 수 없이 마주한 선택의 기로 속에 제가 내린 결론입니다. 끊임없는 도전에 지치는 일은 있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정신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도전을 주저하지 않지만, 한 번 도전한 일은 끝까지 해내야 한다는 책임감 역시 강한 사람입니다. 일례로, 두 번째 입시를 준비할 당시, 저는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기 위해 주말과 평일에 공부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하였습니다. 고되고 지치는 시간이었지만 두 번의 입시를 도전하기로 한 저의 선택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비록 다른 사람들보다 긴 입시 기간을 거쳤지만,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진학 후에도 00축구협회 대학생 기자단과 KUSF 스포츠마케팅 러너 활동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해 꿈을 항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협회의 인스타그램을 개설하여 기존과 다른 새로운 컨텐츠(ex. 협회 자체 주말리그 취재, 학생들을 위한 진로탐방 프로그램 개설 등)를 시도하며 컨텐츠 다양화를 위해 노력했고, 취재를 위해 보령에 있는 경기장을 직접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또한 선수출신 대학생들과 하나의 팀이 되어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는 KUSF의 스포츠마케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틱톡’이라는 온라인 플랫폼에 스포츠 관련 동작, 대학 스포츠 경기의 현장을 촬영하고 영상을 편집해 업로드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 직무를 간접적으로 공부해볼 수 있었습니다.
두 활동을 통해 저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제품을 제대로 알아야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깨달음으로 스포츠 의류 브랜드 마케터라는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브랜드를 마케팅을 하기에 앞서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경험해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배움에 대한 갈증을 느끼던 차, 팀 화이트의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 브랜드에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에 매력을 느꼈고 브랜드에 대해 본격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였습니다.
브랜드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할 수 없는 지금 팀 화이트를 통해 공부하고 고민하며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7-24 19:28:44
김미연
.
2022-07-24 18:35:01
방지현
콘텐츠 및 브랜드 마케팅 직무를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떤 활동이라도 일단 도전하고 최대한 많이 배워가려고 노력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에 지원한 동기도 더욱 많은 것들을 알아가고 배우고 싶다는 생각과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차근차근 토대를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전공을 통해 관련 이론 등을 접할 수는 있엇지만, 실무와 관련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는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물론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던 부분도 많았지만, 이번 활동을 통해 체계적으로 마케팅에 접근하고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경험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쌓은 경험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활용해보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면서 모두와 함께 의미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2-07-24 16:54:19
정지원
안녕하세요. 이번에 팀화이트에 지원하게된 정지원입니다.
저는 현재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와 의류디자인학과를 복수전공 하고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 런칭을 목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의류디자인 학과를 복수전공 하게 되었고
브랜드에 대해서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팀화이트라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아카데미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서 배우고 가장 중요한 7ways가 뭔지 배워서 브랜드를 어떻게 구축해야할지 배우고 싶습니다.
그리고 멘토님들에게 배우면서 컨셉 도출, 프로젝트 실행까지 직접 경험을 해보고 팀원들과 실무자님들 앞에서 발표까지 해본다면 실전과 다름없는 경험이라고 생각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를 배우면서 브랜딩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면 몇 년후의 제가 실제로 브랜드 런칭을 할 때 굉장한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는 대학생들에게 브랜딩 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주는 활동이라고 생각해 꼭 경험 해보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2022-07-24 16:52:36
구본경
안녕하세요, 저는 광고 활동을 통해 브랜딩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시각디자인과 전공생 구본경입니다. 기존에는 광고에 대한 전략으로서 브랜드를 바라보고 브랜드를 분석하던 와중, 전공 수업을 통해 브랜딩에 대해 배우고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광고보다 긴 비전으로 바라보는 브랜딩이 제게는 너무 매력적이었고 제 열정과 관심을 쏟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브랜딩과 관련된 학과 전공 수업들과 학과 프로젝트 등을 통해 디자이너로서 바라보는 브랜딩에 대해 배웠으며, 디자이너로서 바라보는 브랜드 외에도 마케터, 기획자로서의 브랜드를 바라보고 기획하는 활동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팀 화이트의 공고를 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마지막 학기 졸업 프로젝트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이며, 졸업 프로젝트를 브랜딩으로 졸업하고자 합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제가 기존에 바라보았던 '광고적' 시각으로 보았던 브랜드와, 디자이너로서 느낀 브랜드에 관련한 것들을 팀원들과 회의할 때 나누고, 또한 팀원들이 각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브랜드'에 대한 생각과 기획, 아이디어 등을 듣고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멘토들의 피드백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팀화이트 활동을 하며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브랜드를 디자이너로서 바라보았던 것에서, 팀화이트 23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얻고, 또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브랜드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2022-07-24 16:28:46
김민유
저는 제 자신을 ‘같이 할수록 빛나는 Synergy’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과 함께 할수록 더욱 서로를 빛내는 존재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학회와 경영학부 특성상 많은 팀프로젝트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지내왔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저는 팀원들과 프로젝트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더 좋은 결과물로 이끌어 나갈 때의 쾌감은 저에게 더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저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서 팀이 함께 움직일 때의 추진력, 서로서로 협력하는 모습이 팀을 통해 이룰 수 있는 진정한 목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의 Identity 또한 상생 이라는 점에서 팀화이트에 추구하고자 하는 점이 저와 잘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도 엄청난 숫자의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에게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브랜드의 위치를 다지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포지셔닝 설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 있어서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니즈와 기업의 브랜드를 이어주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대학교 1학년때부터 경영학부 마케팅 학회에서 활동하면서 마케팅 걸음을 한발짝 딛었습니다. 기업에 대한 분석부터 전략 수립, 직접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서 기본적인 지식을 쌓았습니다. 남성화장품 오더그레이와의 산업 협력, 서울시 제로페이 활성화 방안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실제 마케팅이 적용되는 요소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전략을 수립하고 활동하는 1회성 과정이 아닌 지속적으로 서로 피드백하며 더 효과적인 전략을 세우고 싶은 욕구가 있었습니다. 이런 저의 욕구가 팀 화이트를 지원하게 된 또 하나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직접 브랜딩을 하며 단순히 전략 수립에 그치지 않고 실무자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더욱 더 발전하는 저의 모습을 기대하고 싶습니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엑셀러레이터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여러 강의를 통해서 콘텐츠 마케터인 저의 꿈에 조금 더 다가가고 싶습니다.
2022-07-24 16:16:22
박승유
대학교 2학년때 경영학부를 복전하기 시작하면서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같은 분야의 제품이더라도 기업마다 홍보나 가치관에서 차이가 나타나는 것과 기업이 자신의 기업을 브랜드화하는 과정이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솔직히 전 제가 브랜딩에 쏟고 있는 관심에 비해 브랜딩에 대해 많이 알고 있지는 않습니다. 브랜딩에 관한 이론적인 것과 몇 가지 사례가 제가 알고 있는 전부이기는 하지만 브랜딩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싶은 열정은 큽니다. 이번 팀 화이트 과정을 통해 브랜딩에 대해 더 알아가보고 싶습니다.
2022-07-24 16: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