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유진 |
제 꿈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 희망하는 직업은 있으나, 그 직업을 가진 후에 쳇바퀴 같은 일상만 보내게 되는 것은 아닐까 고민이 많던 요즘이었습니다. 그 때, '가치 있는 세상을 이끌어가는 리더가 될 수 있다면'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브랜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팀 화이트의 설명을 보고 마음이 훅 끌려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와 함께 하면서 저의 색깔과 브랜드를 찾고 싶습니다. |
2022-12-21 21:29:32 |
|
|
김수태 |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해서 홀로 배우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팀 화이트에 들어가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싶은 마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브랜드를 알아보고 유익한 정보를 소개해주는 글을 적으면서 브랜딩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이고 배워야할 점이 많은지 알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 들어가서 배우고 성장하여 트렌디한 마케터로 거듭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2-12-21 19:26:22 |
|
|
유형주 |
마케팅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어 브랜드라는 키워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학교 밖 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최대한 특별하고,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 싶어서 신청했습니다. |
2022-12-21 19:01:17 |
|
|
이병진 |
대학교에 입학해서 매년 학생회 활동을 하였습니다. 타 학우들과 함께 여러 행사를 진행하면서 하나씩 일을 진행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냈을 때, 뿌듯함이란 감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일보단 제 노력으로 인해 결과물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일에 매력을 느꼈고, 그것이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여 마케팅이란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취업만을 위한 스펙을 쌓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에 대해서 더 깊게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팀 화이트에 대한 후기 등을 읽어보고 제 니즈와 잘 맞는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팀 화이트에 들어가서 제 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이룬 것이 많이 없지만 팀 화이트오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
2022-12-21 16:05:07 |
|
|
김민지 |
지금 현재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생겨나고 있겠지만 알게모르게 없어지는 브랜드도 많을 것이고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성장하는 브랜드들도 있을 것입니다. 성공한 브랜드들은 자신들을 잘 브랜딩 하며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저는 이런 브랜드들이 저의 모습, 또 많은 대학생들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포함 수많은 대학생들이 비슷한 학벌, 자격증, 경험 등을 내세우며 취업시장에 자신을 어필하고 있지만 정작 자신들의 가치, 신념 등을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진정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커리어가 아닌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커리어를 쌓기위해 노력해왔던 것 같습니다.
이에 저는 성공한 브랜드들이 자신들의 브랜드 가치를 어떻게 이 시장에 어필하였지, 자신들을 어떻게 브랜딩하였는지 배우고 싶습니다. 이는 브랜드를 배우는 것을 넘어 저 자신을 알아가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렇기에 팀화이트를 통해 저 자신을 브랜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싶습니다. |
2022-12-21 13:51:10 |
|
|
정해원 |
리브랜딩 스터디, 서비스 기획 실무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해보며 가장 깊이 와닿았던 사실은, 브랜딩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영향력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마케팅이 "나 좋은 사람이야!"라고 직접 말하는 것이라면, 브랜딩은 상대가 스스로 "너 좋은 사람인 것 같아."라고 말하게 하는 것. 즉, 브랜딩이란 내가 없는 자리에서도 내 이미지가 좋고 내가 말하지 않아도 날 이해하도록 이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일인 만큼 잘해둔 브랜딩이 가져올 효과 또한 크고 뚜렷하니, 이보다 더 흥미로운 일이 있을까요?
팀 화이트에서의 배움을 통해 보다 더 똑똑한 방법으로 그 흥미를 찾아가고 싶습니다 :) |
2022-12-21 12:20:24 |
|
|
김민우 |
어딘가에 소속되어 누군가가 시키는 일을 할 때에도, 혹은 나를 중심으로 주도적인 어떤 일을 만들어 나아갈 때도 브랜딩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시대이며, 자신의 가치는 자신이 만들어 나아가는 소위 '셀프 브랜딩'의 시대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루고 싶은 목표들 중 하나인 디자인 분야에서는 더욱이 브랜드의 이해도가 중요합니다. 단적인 예시로, 하나의 콘텐츠 속에서 브랜드의 영향력들을 잘 녹여내는 것과 동시에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설계하고 소통하는 것이 있습니다.
의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유능한 디자이너가 되는 길
그리고 나만의 아이템을 통한 브랜딩으로 더 넓은 세계로 뻗어나가는 길
현재 보이는 이 두 가지의 길 중에서, 궁극적으로 브랜드를 이끄는 유능한 '디자이너'가 되었든, 아니면 나만의 아이템으로 승부하는 진정한 '브랜드 리더' 가 되었든, 앞으로의 저의 인생에 있어 가장 필요한 지식들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깊은 잠재력은 글로써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기에, 팀 화이트의 일원이 되어 저의 잠재력을 측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2022-12-21 03:51:23 |
|
|
박창준 |
안녕하세요. 브랜드 컨설팅 직무에 대해 알아갈수록 해보고싶다를 넘어 하고싶다로 가고있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팀화이트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이렇게 오리엔테이션을 신청합니다. |
2022-12-20 23:52:27 |
|
|
박어진 |
[브랜딩의 시작, 몰입의 경험]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딩에 대한 현업 전문가들의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 몰입 등을 가까이서 체험해 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신청하였습니다. 이번 팀 화이트 활동이 브랜드 마케터로서 성장하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는 가장 가까운 소비자인 저의 모습을 자세히 관찰하며, 이를 통해 쌓아올린 경험자산들을 블로그와 같은 SNS에 기록해 타인과 나누는 것을 즐깁니다. 기록하면 '이해'의 단계를 넘어서 '체화'의 단계에 다다를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브랜딩의 시작은 '몰입'임을 깨달았습니다. 포스팅을 상세하고 정성 들여 작성하면 할수록,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나만의 이야기에 몰입하는 팔로워들이 늘어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글을 통해 몰입을 유도했고, 결과적으로는 브랜딩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그 후 한 가지 일관성 있는 이야기를 고객 마음속에 심는 브랜딩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브랜드 마케터로서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혼자보다 여럿의 힘이 더 크다.]
브랜드 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브랜딩에 진심인'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브랜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 브랜드와 관련된 전공 수업을 수강하기도 하고 관련 서적을 읽어보기도 했지만, 혼자의 힘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문학과 창의적 사고'라는 교양수업을 통해 매주 한 가지 주제에 대해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과 소통해본 경험이 있는데, 그때 정말 세상에는 다양한 관점이 있다는 것을 느끼며 저의 부족함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같이의 가치'를 믿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 소속되어 팀원으로서 생각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다른 팀원들의 의견 또한 귀 기울여 경청하면서 저의 부족한 관점, 생각의 깊이를 보완하고 싶습니다. |
2022-12-20 21:53:07 |
|
|
하예인 |
소개 글에 제시된 'Just do it'은 나이키 기업의 운명을 바꾼 한 문장이자, 제가 나이키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소심했던 사람을 변화 시킨다는 의미를 담은 에어팟 프로의 광고도 저에게 브랜딩의 중요성을 일깨워준 광고 중 하나입니다. 저는 평소에 독특하고 기발한 브랜딩을 눈여겨 보고, 그로부터 감명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브랜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며 브랜드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하는 배움의 과정을 겪고 싶습니다. |
2022-12-20 21:09: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