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나현 |
막학기라 취업준비를 해야할 상황인데, 취업하고 싶은 브랜드만 있을뿐 해당 브랜드에 대한 내용도 잘 모르고 브랜드에 대해 어떻게 접근해야 좋은지 잘 몰라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5-01-13 17:26:40 |
|
|
조혜린 |
안녕하세요. 현재 국어국문과에서 디자인 관련의 복수 전공을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디자인 관련한 진로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어 다양한 경험과 프로젝트 능력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공공시설물 디자인, 공간 디자인, UIUX 디자인, 메타버스 설계 및 디자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무 능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이외에도 학회장, 임원진 등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전반적인 행사와 활동을 기획하는 등의 경험도 쌓아가고 있습니다. 학회장으로서 커뮤니케이션 능력 외에도 기획과 홍보 능력의 중요성, 프레젠테이션 능력의 필요성 등을 느끼고 다방면의 경험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그 중 특히 브랜딩과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 이번 팀 화이트의 활동을 통해 실전적 능력을 함양한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상황을 경험해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성실함과 책임감,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는 자신 있게 약속 드릴 수 있는 제 장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장점을 앞세워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 꿈을 향해 달려가는 학생이 되고자 합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허락되길 바랍니다. |
2025-01-13 13:55:21 |
|
|
이영현 |
경영학과와 언론영상학과에서 마케팅과 PR 관련 수업을 수강하며 글로벌 기업의 PR 전문가라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론적 기반을 쌓을 수 있었지만, 실무적 경험을 통한 더욱 깊이 있는 역량 개발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의 다양한 활동들이 제가 추구하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재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적 기업 설립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프로젝트가 우수 사례로 선정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 기업의 가치와 방향성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브랜딩 전략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팀 화이트의 브랜드 아카데미와 인터내셔널 브랜드 연구가 제게 꼭 필요한 배움과 통찰을 제공할 기회라고 확신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성공적인 PR은 브랜드의 가치를 창출하고 강화하는 브랜딩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 화이트의 활동을 통해 브랜딩과 PR을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활동에 임하며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꿈을 향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
2025-01-13 03:46:44 |
|
|
정소희 |
안녕하세요, 언제나 도약할 준비가 된 정소희입니다. 작게는 퍼스널브랜딩부터 넓게는 브랜드 마케팅까지 상대방 및 타겟에게 브랜드에 대한 감정과 경험 그리고 가치를 전달하는 것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팀 화이트와 함께 브랜드에 대해 어떤 사고 및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컨셉을 기획하는 과정을 배우는 도전을 하고, 그 과정을 통해 브랜드 마케터로 나아가는 도약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가치를 녹여 차별화 되는 아이덴티티를 만들고 소비자에게 셀링포인트를 어떻게 논리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를 멸종위기 동물 텀블러 펀딩 기획과 학교 창업 팀프로젝트 수업에서 인터뷰책 기획 및 프로토타입 제작한 경험을 통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전달하고 싶은 주제가 무엇인지’를 정하고 그 주제와 목적에 맞게 브랜드의 전반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설득력을 가지고 주제를 끌고나가는 것의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리하여 브랜딩에 대한 공부를 제대로 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팀화이트의 프로그램들과 경험자의 조언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팀원들과 교류가 앞으로의 도약에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 꼭 들어보고 싶습니다.
기회를 주신다면 저의 협업 능력과 아이디어 기획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최대한 의미있는 경험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하고 싶습니다. |
2025-01-13 00:22:16 |
|
|
오정욱 |
"팀화이트에서 완성한 브랜드 리서치 연구원의 스토리"
저는 소비자와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며 여러 브랜드의 성장과 변화에 기여하는 마케팅 리서치 연구원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런 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다루는 기술도 물론 중요하지만, 브랜드가 가진 본질과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여러 사람들과 유동적으로 소통하는 능력이 필수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팀화이트는 저에게 단순한 자기개발 프로그램 그 이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화이트를 통해 단순히 브랜드를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브랜드를 통해 나 자신까지 브랜드화 및 개성화하는 방법과 사고방식을 배우고 싶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 온 브랜드들이 지닌 철학과 가치를 팀화이트의 활동을 통해 탐구하면서, 흔들리지않는 제 자신만의 가치와 방향성을 정립함으로써, 진정한 브랜드 리더로의 첫 걸음을 떼고 싶습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팀화이트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연구, 리더십 트레이닝, 그리고 브랜드 콘서트와 같은 실질적인 경험들은 제가 단순한 학습자가 아닌 실천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특히나, 팀 프로젝트를 통해 팀원들과 협력하며 문제를 직접 해결하고, 실제 브랜드 컨셉을 제안하고 콘텐츠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리더로서의 사고력과 실행력을 기를 것입니다.
브랜드 마케팅 리서치 연구원을 꿈꾸는 열정 넘치는 학생으로서, 팀화이트 활동에 열심히 임하고 참여하여 언제나 도전하는 브랜드 리더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
2025-01-12 23:57:00 |
|
|
이지원 |
'나의 가치는 무엇이며, 브랜드는 무엇으로부터 오는가?"
이는 제가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가장 근본적인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더 나아가서는 축적된 가치들이 상생할 때 발생하는 힘을 느껴보고 싶은 이번 팀 화이트 지원자 이지원입니다.
먼저 첫 번째 '나의 가치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어느 순간부터 제 머릿속에 늘 자리 잡은 질문 중 하나였습니다. 대학 생활을 하며 수많은 단체와 위치에 존재하며 제가 가지고 있는 장단점은 무엇일지, 그것으로부터 오는 제 가치는 무엇일지 그리고 제가 그 속에서 지키고 싶은 신념과 가치는 무엇일지 오랫동안 생각해 왔습니다. 하지만 제 가치에 대한 답은 아직은 희미한 형태를 띠고 있을 뿐, 명확한 윤곽을 드러내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실은 가끔은 저를 채찍질하고 마음을 조급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접하게 된 팀 화이트에는 속도가 늦더라도 팀 안에서 상생 가치 아래 존재하는 개개인들이 더욱이 큰 목표를 가지고 맡은 일을 책임지며 활동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상생', 혼자서는 절대로 이루어낼 수 없는 큰 의미를 가진 단어이자 공동체 속에서 제 가치를 확립하고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제게 심장을 뛰게 만들고 눈길을 끄는 단어였습니다. 본인의 가치는 절대 혼자서는 찾아낼 수 없으며, 혼자 있을 때는 빛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제 가치에 대한 깨달음과 큰 공동체 안에서의 하나 된 정신과 도전이라는 큰 경험을 할 수 있는 팀 화이트 활동을 경험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던진 '브랜드는 무엇으로부터 오는가?'에 대한 질문은 경영학 수업과 제가 해온 기획과 실무 경험 속에서 던진 질문입니다. 브랜드라는 이 크고 광범위한 개념은 사실 가볍게 지나고자 하면 한없이 가벼워지고 깊게 파고들자면 한없이 깊어지는 신기하고 매력적인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기업의 이름과 그들이 가진 매출 및 인지도 등의 개념이라고 생각했던 과거와는 달리, 브랜드라는 것은 단순하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존재가 꾸준하게 축적해 온 가치들의 합이며 항상 기저에서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한반도정책컨센서스'라는 비영리 단체에서 사무국원으로 활동하며 이 질문에 대해 가장 많이 생각해 본 것 같습니다. '우리 단체의 존재 이유는 무엇이며 사람들 마음속에 우리를 기억남게 하려면 어떠해야 하는가' 이는 하나의 브랜드로써 우리 단체가 살아남기 위해 꾸준하게 던졌던 질문 중 하나입니다. 단체의 존립을 위하여 우리 단체의 selling point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고민하여 든 생각은 이론에서만 배운 것을 실제로 연결하기란 쉽지 않고 고민의 폭과 깊이는 더욱 깊어야 하는구나였습니다. 팀 화이트에서는 하나의 생명인 브랜드를 더욱이 잘 성장할 수 있게하고 세상에 목소리를 내며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는 훈련을 할 수 있는 곳이라 들었습니다. 브랜드를 배우고 브랜드의 가치를 생각하는 훈련은 그 어디에서도 할 수 없는 값진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해 온 고민들을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귀중한 경험을 꼭 해보고 싶어 이번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진 가치를 찾아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5-01-12 23:56:54 |
|
|
오정우 |
안녕하세요. 현재 언어를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공부하는 범위가 언어에 한정되어 있어,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고 싶지만 기회가 제한적이었습니다. 브랜드가 사람의 행동과 선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심이 많고 이를 더 깊이 연구하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이론과 실제사례를 배우며 실무적인 경험을 쌓아나가고 싶습니다!
또한 브랜드가 사람들과 어떻게 연결되고 가치를 전달하는지 배워가며 저만의 관점을 만들어 나가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
2025-01-12 23:50:11 |
|
|
김정재 |
저는 학과 수업에서 경영과 마케팅을 배우던 와중에 더 깊게 한번 배워보고 싶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스토리 텔링 그리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특히, ATL과 BTL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론과 실제를 경험해보니 더욱 전문적으로 해보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의 활동은 단순히 이론을 배우는 것을 넘어, 국내 브랜드 컨셉을 제안하고, 실질적인 콘텐츠 기획과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실행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들었습니다. 이는 제가 브랜드 전략을 배우고,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경험을 쌓고 싶다는 목표와 일치합니다.
또한 브랜드가 가진 철학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에서 창의적인 콘텐츠 기획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습니다!. 팀화이트에서 다양한 팀원들과 협력하며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전략을 함께 고민하고, 이를 실제 프로젝트로 구현하며 전문성을 키우고 싶습니다.
저는 열정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팀화이트의 활동에 진심으로 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브랜드의 가능성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하며 시너지를 만들어가는 여정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
2025-01-12 23:42:31 |
|
|
손다은 |
스타트업에서 마케팅 기획 프로젝트에 참여해보며 좋은 브랜딩이 가지는 가치와 필요성에 대해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작은 회사였지만 확실한 브랜딩이 되어 있었고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가치가 분명했습니다. 그것을 중심으로 하여 유기적으로 뻗어나가는 다양한 마케팅 기획을 해볼 수 있었고 그 과정이 즐거웠습니다. 이 경험을 계기로, 자사 브랜드를 고객들과 소통시키고 소위 ‘브랜드 덕후’ 를 만드는 일을 하는 브랜드 마케터로서의 커리어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이에 브랜드에 대해 더 알아보고자, 눈에 띄는 캠페인을 하는 브랜드와 그것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여러 콘텐츠 플랫폼들을 구독하고 읽으면서 브랜드에 대해 공부해보기 시작했습니다. 하면 할수록 느낀 것은 좋은 브랜드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당연한 말일 수 있지만, 고객으로 하여금 상업적 거부감을 훨씬 뛰어넘는 무언가를 느끼게 해 속절없이 그 브랜드의 팬으로 만들어버립니다.
역사적으로 훌륭한 브랜드에 대해 공부하거나, 당장의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기 위해 브랜드를 분석하는 일은 학부 수업에서 이미 해보았습니다. 그 이상으로, 브랜드 그 자체에 대해 더 탐구해보고 인사이트를 얻어내는 것이 팀화이트에서는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
2025-01-12 23:40:50 |
|
|
안현 |
저는 경영학과에 입학한 후 2년간 학문을 공부하면서 경영이라는 분야가 너무 포괄적이고 추상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고민 속에서 제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찾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탐색하던 중, 팀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는 브랜드 전략과 관련된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대중적인 브랜드들이 우리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자리잡을 수 있었던 이유와 그 과정, 그리고 이러한 위치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을 실제로 고민하고 연구해보는 기회를 얻고 싶습니다. 팀화이트에서 이론을 연구하고, 이를 현실에 적용하여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식을 쌓아가고 싶습니다. |
2025-01-12 23:35: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