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영 |
좋은 기회로 동아리를 마케팅할 수 있는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제가 속한 이 집단의 특색을 살리고, 사람들이 매력적으로 생각해 결과적으로 동아리의 행보를 지켜볼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했고 결국 단과대 동아리임에도 불구하고 축제 때 가장 많은 관객 달성, 큰 대회에서의 수상이라는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올해에는 더욱 큰 집단의 홍보국장으로 캐스팅되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2024년을 맞으며,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이 생겼고 계속해서 배우고 발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팀화이트에서 브랜딩을 꿈꾸는 사람들과 서로 도우며 발전해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은 단위만이 아닌, 이미 브랜딩이 되어있는 브랜드들을 보며 그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특색을 찾고 소비자들이 사랑하게 했는지 배우고 싶으며, 이를 통해 저도 하나의 브랜드를 사랑받게 만들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팀화이트 팀원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오티를 신청합니다. |
2025-01-12 17:26:03 |
|
|
박채원 |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박채원입니다. 저는 교육학을 전공하며 타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집중해 왔습니다. 교육학은 사람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더 나은 소통 방식을 탐구하는 학문입니다. 이를 통해 저는 메시지를 단순히 전달하는 것을 넘어, 상대방이 진정으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최근 다양한 마케팅 관련 저서를 탐독하며 브랜드의 성공은 단순히 제품력에만 달려 있지 않으며, 브랜드가 어떤 메시지를 건설하고 이를 어떻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이 과정에서 마케팅 전략을 단순히 기업이 아닌 ‘나라는 사람도 하나의 브랜드’라는 관점으로 확장해 보았고, 개인적으로도 제가 가진 메시지를 정의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삶의 중요한 과제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는 이와 같은 저의 생각과 잘 맞닿아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느꼈습니다. 팀 화이트는 단순히 브랜드를 연구하고 전략을 세우는 기술을 배우는 자리가 아니라, 브랜드와 사람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그 속에서 나 자신을 발견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란 무엇인지 그 본질을 탐구하고 이를 나 자신에게 적용하며, ‘나라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정의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제가 가진 메시지를 명확히 정리하고, 그것을 타인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힘을 기르고자 합니다.
특히, 교육학을 전공한 저의 배경은 팀 화이트 활동에 있어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사람들의 필요와 감정을 이해하고,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공감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식과도 일맥상통합니다. 또한, 저는 학문적 배경을 넘어 학생회, 전인적 인재 양성 프로그램 멘토, 동아리, 학회 등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팀원들과 협업하며 목표를 달성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팀 화이트의 활동 속에서 브랜드의 메시지를 설계하고 전달하는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저는 단순히 마케팅 기술을 배우는 것을 넘어, 자신을 탐구하고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저의 목표이자 포부는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메시지를 설계하고 전달하는 전문가’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단순히 브랜드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도 의미 있는 소통을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또한, 팀 화이트에서 배운 것을 기반으로 향후 브랜드와 사람을 연결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긍정적인 에너지, 열정적인 자세, 그리고 진정성 있는 태도를 가지고 활동에 임하고자 합니다. 저의 강점과 배움을 팀 화이트 활동에 녹여내어, 브랜드와 나 자신을 동시에 성장시킬 수 있는 참여자가 되고 싶습니다. 주어진 기회를 통해 팀 화이트의 가치를 실현하며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2025-01-12 17:21:01 |
|
|
임서연 |
안녕하세요. 끊임없이 상상하고 도전하는 임서연입니다. 저는 한 가지 일에 꽂히면 끝장을 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입니다. 어려운 수학 문제에 꽂혀 몇 일 동안 한 문제만 파고 들기도 하고, 탁구를 잘 하고 싶은 마음에 주말마다 탁구장에 가서 연습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제가 원하던 결과를 얻었을 때의 성취감이 원동력이 되어 계속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교내 마케팅 팀플 수업에서 팀원들과 15주간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냈을 때의 성취감은 이전과의 성취감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크게 와 닿았습니다. 저 혼자 이뤄낸 결과가 아닌 팀원 모두가 끝까지 노력하여 이뤄낸 결과라는 점에서 더 큰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낀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큰 영역에서 더욱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나'라는 사람의 힘을 키워나가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습니다.
팀플을 진행하면서 마케팅 분야로 나아가고 싶다는 꿈이 생겼고, 이러한 꿈을 막연히 상상만 하는 것이 아닌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제 꿈에 한 발짝 더 나아가고 싶습니다. 또한, 제품과 서비스 판매만을 목적으로 둔 브랜드가 아닌 부드러운 힘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무엇인지 배우고 싶고, 팀원과 함께 그 배움을 공유하며 성장하고 싶어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5-01-12 16:57:55 |
|
|
남연우 |
미디어학부에서 영상에 관해 배우고 휴학 후 미국의 필름 스쿨을 졸업한 후 복학하기까지. 대학에 들어온 후 지속적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획하는 일에 온 힘을 다해 왔습니다. 복잡해진 콘탠츠 시장에서 영상 재작자로써 자리잡기 위하여 가장 중요한 일은 ‘나만이 할 수 있는’ 콘텐츠의 특색을 찾는 것임을 깨닫고 있습니다. 결국 소비자들에게 선택받기 위하여 필요한 것은 매력적인 셀프 브랜딩입니다. 팀 화이트를 통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브랜딩이란 무엇인지 학습한 후, 내실 있는 콘텐츠와 ‘나’의 브랜드는 무엇인지 찾아가고자 합니다. |
2025-01-12 16:21:10 |
|
|
최유림 |
안녕하세요, 한 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최선을 다하며 살아온 최유림입니다. 3학년을 맞이하기 직전 겨울방학인 지금, 저는 끊임없이 ‘나는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고, 지금까지의 활동들을 살펴보며 제게 필요한 활동임을 깨닫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제 본전공인 심리학부에서도 소비자심리학, 브랜드마케팅심리학과 같은 강의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저학년일 때는 수강해보지 않았지만 올해 수강 계획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강의를 수강하는 동시에 팀 화이트에서 실무도 접하며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특히 저는 팀원들과 협업하여 하나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수행하는 일을 좋아합니다. 브랜드나 마케팅, 경영전략 등에 대해 깊이 있게 배워본 적은 없지만, 이 활동을 통해 진정한 가치의 브랜드란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고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지 얻어가고 싶습니다. |
2025-01-12 16:06:45 |
|
|
권혜근 |
졸업 학년을 맞이하게 되면서, 하반기에 마케팅 직종으로 인턴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본전공 국어국문과 복수전공인 커뮤니케이션콘텐츠에서 배웠던 학업 내용들을 바탕으로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고 실무에 적용하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5-01-12 15:49:26 |
|
|
박지영 |
학교에서 마케팅을 처음 접하며 브랜드의 중요성과 브랜딩의 본질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사람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고, 고객의 삶의 일부로 자리 잡게 하는 과정이 성공적인 브랜딩이라는 것을 배우며 브랜드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론적인 배움을 넘어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의 핵심 원리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국내 브랜드와 연계된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를 경험하고 싶습니다. 특히, 브랜드 아카데미와 브랜드 연구원 활동을 통해 브랜딩에 대한 전문성을 쌓고, 팀원들과 협력하여 브랜드 컨설팅과 콘텐츠 기획을 실행하며 마케팅 실무 역량을 키우고자 합니다.
또한, 브랜드 실무진 멘토링과 전문가 강연은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저를 한 단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팀 화이트의 활동을 통해 배운 것을 기반으로 팀과 조직에 기여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브랜드 리더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
2025-01-12 14:37:15 |
|
|
신은경 |
경영학부에 재학중인 학생이지만 '브랜드'라는 개념과 실무적인 브랜딩 매니저의 업무와 역량에 대해선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수강하며 시장, 소비자, 자사, 경쟁사 분석, IP분석, 리브랜딩, 목업 등의 과정을 진행했지만 실무에서 적용이 가능한 데이터 분석과 활동인지에 대한 한계를 느꼈습니다. 고학년으로 이론은 충분히 익혔다고 생각했지만 실무적인 활동이 부족하며 브랜드 마케터, PM 직무를 목표로 하는 사람으로서 부족함을 채우고 싶습니다. 또한 제가 가진 역량인 기획 및 연구와 홍보,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활용능력을 이용해 팀 화이트에 기여하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5-01-12 13:33:14 |
|
|
전윤진 |
안녕하세요. 디자인을 통해 세상에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전윤진입니다. 저는 디자이너로서 시각적으로 브랜드나 기업의 메세지를 잘 전달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여러 역량들을 쌓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브랜드는 방송사처럼 한 매개체로서 소비자에게 편의 혹은 의미를 전달하는, 하나의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를 정의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것에 있어서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러하여 팀화이트를 통해 내가 혼자 고뇌한 브랜드의 가치보다 다른 사람들은 브랜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또한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 같이 공유하고 더 의미가 깊은 메세지를 도출하고 싶기에 이 오리엔테이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5-01-12 13:30:38 |
|
|
이희연 |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처음 큰 사회에 나오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과 여러 활동을 통해 교류하고 경험을 쌓아서 더 나은 제 자신이 되어가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5-01-12 13:06:3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