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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화이트 오리엔테이션 신청하기

김예원
마케팅은 다양한 분야에 넓게 퍼져있지만, 진정한 마케터는 한 가지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다방면으로 경험하고 탐구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런 진정한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팀화이트 활동이 필요합니다.
2024-06-27 10:39:28
김나현
차세대 브랜드 리더가 되기 위해 모인 곳이라는 문구를 보고 홀린 듯 들어왔습니다. 저의 꿈의 흐릿한 부분을 어느 정도는 선명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곳인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4-06-27 05:35:33
조서연
경영학과를 복수전공하며 마케팅 분야가 저와 맞다는 사실응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중 브랜딩 분야가 가장 흥미가 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며 서포터즈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더보니 전문적으로 배우고 경험을 쌓을 방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팀 화이트를 통해 제 재능을 더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저의 의지와 팀 화이트가 만나 좋은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2024-06-27 04:09:15
이민정
막연하게 마케터의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마땅한 교육이나 기회가 없어 접해보지 못했습니다 많은 학생들과 힘입어 교육의 기회를 얻고싶어 신청합니다!
2024-06-26 20:44:45
박한슬
브랜드는 보다 큰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모두 다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서 어떤 상품을 구매할 지를 따질 때 우선으로 고려되는 사항이 브랜드일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가치가 자신의 가치와 부합한 지를 따지기 마련이고, 브랜드의 영향이 소비 결과에 대해서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저의 경우에는 브랜드의 슬로건은 물론이고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통해 그간 알지 못했던 것들을 배우기도 합니다. 크고 작은 브랜드 모두 그들만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고, 이를 통해 세상으로 전해지는 이야기의 영향은 크고 작게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년시절을 해외에서 보냈던 터라, 브랜드가 나라 별로 다양화 및 현지화를 이룬 모습을 자주 보곤 했습니다. 예를 들어,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한국에서 '情(정)'으로 상표화를 이뤘습니다. 이는 평소 우리나라에서 '정'이라는 단어가 따뜻하고 다정하게 다가오기 때문이라 생각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한자를 사용하는 나라인 중국에서는 '情(정)'이 아닌 '仁(인)'을 활용하여 브랜딩한 것을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보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오리온 초코파이의 브랜딩에 관련된 자료를 보게 되었을 때, "내가 그동안 보면서 느낀 것들이 브랜드에서 이룬 현지화구나."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사례들을 많이 겪으며 저에게 있어서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익히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국, 해당 나라의 문화를 녹여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전하는 것을 직접 느끼며 자라왔기 때문에 항상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되었고, 이에 관련된 진로를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팀 화이트의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 슬로건을 접한 순간에 바로 매료되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해 공부할 수 있고, 내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라 생각되어 팀 화이트의 오리엔테이션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24-06-26 20:04:35
한다은
“세상을 놀라게 할 CEO”
팀 화이트는 창업의 꿈이 있는 20살의 저에게 절호의 기회라 생각합니다. 세상을 놀라게 하고 팀 내에서 대체 불가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공부와 성장이 필요하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오늘의 저는 도래할 미래에 대비하기 위하여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인사이트를 넓히기 위해 매일 언어 공부를 합니다. 이처럼 성장에 목마른 저에게 팀 화이트는 팀워크의 가치를 느끼고, 브랜딩 역량을 길러주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왜 이 닭강정 집에 줄을 섰는가?”
유명 전통 시장 수많은 닭강정 집에 왜 어느 곳은 줄이 길고, 어느 곳은 파리가 날리는지에 대하여 생각했습니다. 저 또한 사람이 많은 곳에 줄을 섰고, 그 이유를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사람들이 들고 있던 “빨간 박스”와 업장의 “빨간 간판”, 점원들의 “빨간 앞치마”가 이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브랜드의 이미지 각인이 타 업장들과 뚜렷한 차별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전통시장에서도 느꼈습니다. 배달의 민족, 야놀자, 마켓컬리 등 빠르게 성장한 기업들의 공통점은 해당 기업을 떠올렸을 때 떠오르는 한 가지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 한 가지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세상을 바꿀 치열한 브랜딩의 과정을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2024-06-26 19:44:40
오혜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책 중에 ‘픽사 스토리텔링‘이라는 책이 있습니다.이 책은 픽사에서 20년 동안 스토리를 만들었던 저자가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스토리텔링에서 찾는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브랜드가 담는 가치와 슬로건, 그리고 스토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브랜드‘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지인이 팀 화이트를 진행하면서 정말 배워가는 것이 많았고, 제가 꼭 해봤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는데, 정말 제가 찾아왔던 게 바로 팀화이트인 것 같습니다…!
2024-06-26 19:34:55
이건우
대학생 때 우연한 기회로 전통주 업계에 입문하여 전통주 로컬 브랜드에서 2~3년 간 근무했습니다. 근무하다보니 전통주보다는 브랜딩과 마케팅에 더 깊은 관심이 생겼고 현재는 퇴사 후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로컬 브랜드에서 현장 업무와 사무 업무를 넘나들며 다양한 경험을 했고, 또한 크고 작은 성과를 이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 속에서도 브랜딩에 대한 고민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브랜드의 방향을 결정하고 유지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운이 좋게 이번에 팀 화이트의 공고를 발견하여 오리엔테이션을 신청합니다. 제 경험과 팀 화이트에서 얻을 인사이트가 합쳐지면 큰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4-06-26 18:02:22
강예서
어릴때 EBS다큐 프라임 자본주의를 보다가 소비자의 행동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상품 판매를 촉진시켜 결국 기업의 이익을 늘린다는 것이 흥미로워서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을 실제로 경험해보고 느껴보고 싶어서 지원해보게 되었습니다.
2024-06-26 17:22:15
정윤종
브랜드 MD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원합니다.
2024-06-26 16:4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