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브랜드 특강 신청하기

신수민
<팀 화이트를 통해 홍보계의 전설이 되겠습니다.>
.
연세대학교 교내 진로취업웹진기자단을 통해 학우들에게 학교의 취업 정보, 좋은 프로그램등을 알리며 처음으로 '홍보'업무의 매력을 접했습니다. 이후 인액터스 동아리에서 프로젝트 홍보 담당을 맡으며 신생 프로젝트의 SNS 홍보를 위한 컨텐츠를 제작했고, 한달만에 팔로워 100을 돌파하였습니다. 좀 더 홍보에 대해 깊게 배워보고자 언론홍보영상학부의 복수전공을 하게되었고, '디지털 마케팅', 'PR론', 'PR과 미디어', '고급PR론' 등 다양한 수업들을 통해 PR의 이론과 프로제트의 적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실무에 대한 갈증은 남아있었습니다. 양질의 강의였지만 실제 기업에서 제가 얻은 지식들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실현시킬지가 막막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팀 화이트' 활동은 실제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실무자에게 직접 4개월간 촘촘히 배우고, 프로젝트까지 성사시킨다는 점에서 제가 갈증을 겪던 부분을 정확히 해소해 줄것입니다.
무엇보다도 큰 사회를 다루는 '기업홍보'분야를 꿈꾸어 온만큼, 아닌 기업의 이미지를 사회 긍정적으로 홍보하여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 마케팅'의 0 to Z를 낱낱이 배워 제 강점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또 좋은 사람들과 함께 '팀'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더 큰 시너지를 내고 싶습니다.
2020-06-26 23:59:45
정혜수
[팀 화이트, 팀원 일원으로 더 좋은 가치를 만들어낼 기회]
안녕하세요? ‘긍정 커뮤니케이터’ 정혜수 인사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항상 적극적인 태도로 모든 일에 임하고 주변에 제 긍정적인 기운을 전파한다고 하여 이런 별명이 붙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도 이러한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함께 발전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카페 아르바이트를 할 때도, 주문받기와 음료 제조라는 소극적인 역할에만 만족하지 않고 항상 더 나은 방향으로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카페의 신메뉴도 개발하여 매출을 올리고 재고관리도 도맡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학에 들어가자마자 중학교에서 교육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교육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소통하고 아이들이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며 더 질좋은 교육 컨텐츠를 만들어나갔습니다. 그 결과 더 높은 만족도와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었고 더 좋은 성적을 내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들은 제가 특별한 능력이 있어서라기보다는 항상 밝은 모습으로 다른 사람과 소통하려 노력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만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팀 화이트에서도 팀과 함께 웃고, 협력하여 팀에 보탬이 되는 팀원이 되겠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얻고 싶은 점]
팀 화이트의 활동들은 미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며,
기업과 소비자를 이어줌으로써 더 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냅니다. 저는 브랜드 인식 제고를 위한 기획안을 제시하여 기업이 더 많은 소비자와 이어질 수 있도록, 더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 바 있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하여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
2020-06-26 23:59:35
김소안
안녕하세요! 다음 학기 복학을 앞둔 복학생 김소안입니다.

저는 입대 전, 수동적인 학생이었습니다. 특별히 듣고 싶은 수업도, 하고 싶은 활동도 없이 그저 집에서 학교, 학교에서 집을 반복했습니다. 그러다 자연스럽게 입대를 했고 군대에 있다 보니 혼자 생각에 빠질 때가 많았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인지, 어떤 걸 할 때 행복할 수 있는지 등 본질적인 생각에서부터 어떤 직업을 가질지, 복학을 하면 어떤 활동을 할지 등 미래계획까지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던 중 같은 과 동기로부터 팀 화이트에 대해 듣게 되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그리고 입대 전 들었던 마케팅 수업에서 브랜드라는 단어를 수없이 들어봤지만 추상적으로 느껴질 뿐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그럴 때마다 ‘브랜딩이 도대체 뭐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역시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고 고객 충성도가 높은 대표적인 브랜드인 스타벅스나 애플이 왜 인기가 많은지도 어렴풋이 알 것 같지만 브랜딩이라는 과정을 보다 구체적으로 들여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복학을 하게 되면 팀화이트 활동을 꼭 해야겠다고 다짐했고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평소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또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팀화이트 활동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팀 활동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다른 사람과의 협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친화력을 바탕으로 1학년 때 부과대표를 맡았고 항상 과 동기들에게 좋은 것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며 회계 내역을 공개하는 등 이전의 관행들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과감히 바꾸어 나갔습니다. 이 과정에서도 과대표와 과 운영위원회 친구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설득이 필요한 부분은 설득하고 양보할 부분은 양보하며 사이좋게 한 학기를 이끌어 갈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저의 모습은 팀화이트 활동에서도 빛을 발해 다양한 사람들과 조화롭게 어우러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김소안이라는 브랜드가 세상에 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6-26 23:59:25
현승원
최근 교내,외 활동에 참여하면서 마케터에 대한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서울우유라는 브랜드의 제품이 궁금하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기도 했습니다. <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 , < 기록의 쓸모 > 등 책과 많은 강연을보고 있지만 저에겐 실제로 전문가분들의 조언이 필요하고, 몸으로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포럼의 <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제가 지금까지 해온 고민들을 해결하고 더욱 발전하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 19기가 된다면 다른 누구보다도 열심히참여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06-26 23:59:04
이채은
‘브랜드’라는 단어를 사전에 검색해보면 ‘ 특정한 매주(賣主)의 제품 및 서비스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명칭·기호·디자인 등의 총칭‘ 이라는, 다소 어려운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정말 이렇게 어려운 것일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일상 생활에서도 저희는 “그 옷 어디 브랜드야?”, “나는 물건 살 때 브랜드 따지게 되더라.” 라는 등의 말을 흔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브랜드와 현대 소비자의 삶은 떼어내려고 해도 뗄 수 없고, 소비자들이 브랜드라는 의미를 정확히 모른다고 할 지라도 그들의 삶에 유의미하게 녹아있습니다.

소비자와 기업이 발달함에 따라 브랜드의 중요성은 분야를 불문하고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에 대해 깊이 공부해야할 필요성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상경계열 학부생으로서, 광고 산업에 종사하고 싶은 학생으로서, 또 차세대를 주도해나갈 소비자이자 판매자로서 브랜드를 깊이 있게 연구, 분석해보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 라는 검증된, 전문 프로젝트의 지원을 발판 삼아 팀원들과 그 목표를 함께 이루고자 할 때 저의 성취욕 뿐만 아니라 사회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추구해 나가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20-06-26 23:58:59
권소영
done is better than perfect

저 문장이 최근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문장이라며 완료된것이 완벽한것 보다 낫다. 무엇이라도 하는 것이 완벽한 것 보다 낫다. 자신은 이렇게 해석을 했다 말하며 인터뷰하는 방탄소년단 rm의 영상을 보았습니다. 그 후 저에게도 필요한 문장이라고 생각해 머릿속에 새겨두었고 종종 되새김질 하는 문장이되었습니다. 이 문장이 망설이던 저를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했습니다. 현재 브랜드 혹은 마케팅에 대해 막연한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관련학과도 아니고 나보다 마케팅에 대해 많은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내가 지원는게 맞을까 조금 더 공부하고 다음 기수에 기원을 해야하는 걸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완벽히 준비된 사람이란 없고 그 시기를 기다리다가는 아무런 기회도 잡지 못한채 시간이 흘러갈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조금은 부족하지만 지금이 아니면 언제 도전할까라는 마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19기가 되고싶다는 마음을 먹은 뒤 인스타그램과 카페에 앞서 활동을 한 분들이 적은 글들을 보았습니다. 그 글들을 보니 정말 나의 시야와 사고가 좁았고 팀 화이트 활동들로 인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더욱 함께하고 싶어졌습니다. 또한 단순히 마케팅 이론에 대해 수동적으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또한 자기자신을 찾아가는 활동이라고 느껴졌습니다. 가장 큰 과제인 나자신에 대해 집중하고 알아가는 것. 팀화이트 활동을 하며 나 자신을 더욱 선명하고 단단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활동을 마칠 때쯤 올해도 마무리하는 시기일텐데 1년을 되돌아보며 2020년이 나에게 의미있는 한해였구나 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나라는 사람에 대해 팀화이트와 함께하며 더 알아가고 스스로에게 확신을 가지고 싶습니다
2020-06-26 23:58:57
김태희
팀 화이트 19기에 지원하게 된 김태희입니다.

팀 화이트는 소비자평가단과 화이트컨슈머 즉 착한 소비자를 하나로 묶어주는 단체입니다. 저는 기업과 소비자는 양립 불가능한 존재이며, 서로가 서로를 위하고 책임을 다할 때,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는 이러한 제 생각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단체였으며, 여기에 ‘상생’이라는 정신을 더함으로써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브랜드에 대한 이론교육,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콘텐츠 배틀, 실제 기업에서의 기획 및 실행을 통한 실무경험, 컨설팅 교육을 통한 브랜드 연구 및 전략을 제안하는 활동 등 팀 화이트에서의 경험은, 팀 화이트의 슬로건인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를 구체적으로 실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의 하나의 멤버 구성원이 되어,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에 대한 경험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마케터로 성장해나가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팀 화이트의 슬로건인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가 제 눈을 사로잡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로 세상을 바꾼다? 일부 사람들은 그저 뜬구름 잡는 피상적인 소리라고 치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브랜드야말로 세상을 가장 변화시킬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한 단적인 예시로, 비누회사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비누 회사의 CEO는 늘상 비누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세계를 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의 팀원들은 어떻게 작은 비누회사가 세상을 바꿀 수 있겠는가라고 비웃었지만, CEO는 가난한 사람들의 위생을 위한 비누와 위생용품 등을 만들어내 보급함으로써 사망률과 병의 발병률을 확연히 낮춘 사례가 있습니다. 이처럼 어떤 브랜드라도, 어떤 작은 단체라도, 소비자를 위하고 세상을 바라보면 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사례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윤리적인 이윤을 추구하는 브랜드를 만들어주는 ‘브랜드마케터’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팀 화이트의 슬로건은 마치 제게 너를 위한 경험이라고 말해주는 듯 했습니다. 세상의 변화는 사람을 생각하고 사회를 위하는 마음으로부터 시작합니다. 브랜드는 그저 이윤만을 창출하는 영리단체가 아님을 세상에 알리고, 이러한 브랜드를 점점 늘려가기 위해서 팀 화이트는 제게 필수불가결한 활동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 팀 화이트에 대한 활동을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문단에서 언급했듯이, 팀 화이트는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고 상생하자는 목표를 위한 굉장히 구체적인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영학과로서 이론은 많이 배워왔지만, 실무경험이 항상 없는 탓에, 무언가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팀 화이트는 탄탄한 이론적 기반을 위한 브랜드 아카데미가 진행되고, 이후 다채로운 경험을 위해 콘텐츠 배틀, 실무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브랜드 서포터즈와 브랜드 연구원으로서의 전략제안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 팀 화이트의 멤버가 되면 이론부터 탄탄하게 다져 주도적으로 실무경험을 해내고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팀 화이트 지원을 더더욱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영학과로써 브랜드와 기업에 대해 이론적인 부분을 깊게 공부해왔기 때문에, 이러한 이론을 확장하고 실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팀 화이트의 활동에 제가 도움을 주고, 효율적으로 활동하고, 더불어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팀 화이트의 이름은 ‘팀’과 ‘화이트’의 합성어입니다. 팀의 의미는 하나의 존재이유와 하나의 정신으로 모인 하나의 조직을 뜻합니다. ‘화이트’는 팀 화이트의 정체성으로 상생 즉 서로 잘 되고 함께 이루어낸다는 철학을 표현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팀 화이트의 이름의 의미를 통해 제가 팀 화이트에 큰 도움이 되고, 잘 어울릴 수 있는 인재라고 생각했습니다.

첫 번재로 팀, 저는 팀 생활에 알맞은 인재입니다. 저는 ‘용인시 교육청 학생대표’, ‘고등학교 학생회장(리더)’으로서의 경험과, 다년간의 ‘학생회 구성원(멤버)’으로서의 경험으로 인해 리더와 팀원으로서의 역량 모두를 키워왔습니다. 팀화이트는 모든 활동이 팀으로 진행되고, 팀이라는 상생의 가치에 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팀 활동에서 제 경험을 살려서, 건강하게 피드백을 주고받는 좋은 팀을 이끌고 함께하고 싶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저는 제 활발한 성격과 사교성을 이용해 팀원들간의 응집력을 높일 것입니다.

두 번째로 화이트, 저는 상생하는 기업과 소비자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현재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는 윤리적 소비와 CSR 활동 등에 민감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이에 관심이 많아 MZ세대의 윤리적 소비에 대한 리포트와 발표 경험 및 기사작성 경험(소비자평가원기사)도 있고, 관련 수업인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 과목의 수강경험도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관심이 있고 열심히 공부한 부분인 만큼, 팀화이트의 활동은 제게 성장할 기회가 되고, 제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팀 화이트는, 브랜드 마케터가 희망직업인 제게 활동분야와 추구하는 가치가 완벽히 부합하는 활동입니다. 또한 팀 화이트의 Identity와 구체적인 활동 내역들은 저라는 사람의 능력이 빛을 발해 가장 시너지를 낼 수 있고 팀원으로서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경험이자 배움터라고 확신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고, 팀 화이트의 ‘멤버’가 되어 함께 화합하며 학습하고, 또 성장하고 싶습니다. 꼭 팀 화이트의 멤버가 되어 브랜드를 변화시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습니다.
2020-06-26 23:57:58
한지원
#마케팅과 브랜드에 대해서 하나라도 더 배우고 싶은 사람

어릴 때부터 대학생인 지금까지 '언어'에 집중되어 공부해왔습니다. 사람들과 여러 언어로 다양한 화제들에 대해서 소통하는 것들을 좋아했고, 언어라는 매개체를 통해 많은 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외고 중국어과 대학교 중국어문학과 전공까지 언어를 더 전문적으로 하기 위해 노력해온 삶을 살았습니다. 하지만 대학생이 되고 많은 것들을 경험해보면서,'영화 마케팅'의 길에 대해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강연과 설명회들을 직접 찾아다니는 등의 여러가지 노력을 했습니다. 내가 일했을 때 가장 행복할 일이 뭘까 고민했을 때, 망설임없이 영화 마케팅을 이야기하는 제 내면의 소리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차적으로 '마케팅'과 '브랜드'에 대해서 전문적이고 실제적으로 배우고 싶었습니다.

다양한 활동들을 하면, 도움이 될 활동들을 많이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여러가지 활동들을 해왔습니다. 대외활동,서포터즈, 축제 기획부터 영상제작 동아리, 영상부, 영화부, 중국대학 국제학생회 등, 마케팅에 있어 도움이 될 만한 포토샵과 영상들을 배우기 위해 전전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에 대해서 지식들이 부족하다보니, 결과물은 부족해보이기만 했고 정말 실질적인 지식들과 그걸 적용한 경험들을 쌓고 싶었습니다.

팀 화이트는 제가 지금까지 본 대외활동들과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교육을 받고, '상생'의 정신으로 그걸 적용해 팀 활동을 '함께' 이뤄내고 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팀 화이트가 되어, 배우고 경험하여 브랜드의 상생을 함께 이뤄나가보고 싶습니다.

#팀과 함께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
사람들의 관계가 항상 좋습니다. 사람 자체를 좋아하다 보니, 먼저 다가가는 편이며, 항상 웃고 밝은 성격으로 사람들의 말을 잘 듣습니다. 그러다 보니 각 집단에서 리더를 맡아 팀을 이끌면서 프로젝트나 동아리, 스터디 등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거에 있어서는 또 책임감 있게 갈등을 중재하기도 하고, 열정적으로 다 같이 끌어나갈 수 있도록 만듭니다. 팀 화이트는 팀제의 활동인만큼, 팀원들과의 화합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만큼, 함께 만들어나갈 자신있습니다!
2020-06-26 23:57:06
김하경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그 안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일명 ‘유명한’ 브랜드와, 생소한 브랜드까지 그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리고 모든 브랜드들은 각자의 목표와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을 어필합니다.
대학에서 ‘마케팅관리’, ‘소비자 행동론’ 등의 과목을 들으며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구매하고 선택하는 브랜드와 상품들이 실제로는 마케터들의 세밀한 노력을 통해 생산된 결과물이라는 사실이 의미 있게 느껴졌습니다. 그 과정에서 브랜딩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으며 마케터의 업무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심을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도전해왔습니다. 대학에서 학교 공식 홍보대사로 2년간 활동하며 마케터의 업무를 일부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대학이라는 브랜드를 외부인과 미래의 재학생들에게 어필하고 홍보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마케터의 역량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홍보대사 활동은 우리 학교를 브랜드화 시키는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특정 대상을 브랜딩하는 활동을 거치며 이제는 나 자신이 가지는 능력치를 브랜딩화 시키고자 하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 꿈을 실현시키는데 팀 화이트 활동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였고 강한 의지를 가지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팀원들과 협력하고 함께 활동을 수행해 나가면서 팀원 각자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그들이 생각하는 브랜드를 나누고 싶습니다. 상생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협력과 소통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저는 홍보팀 활동과 서포터즈 활동을 해오며 팀원들간의 협력과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알 팀 화이트가 추구하는 상생과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2020-06-26 23:55:57
최지은
어릴 적 저의 꿈은 돈과 명예를 얻어, 다른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의 대상이 되는 것 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를 무시한 친구들에게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것은 상상만 해도 행복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것은 저 자신을 병들게 하더군요. 저는 고등학생 때는 열등감 덩어리였습니다. 물론 그때는 그것을 모르고 다른 사람만 미워했죠. 대학을 와도 내 생각이 바뀌지 않는 이상 그것은 변하지 않더군요. 고등학생 때는 고등학교 친구랑 나를 비교하고, 대학에서는 동기랑 나를 비교했습니다. 취직을 1년 늦게 할 것을 각오하고, 휴학을 신청했고, 비로소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나는 누구일까? 나는 무슨 생각을 하고,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꿈꾸는가? 알바도 해보고, 외국어도 배우고, 혼자서 해외여행도 갔습니다. 한 번도 읽어보지 않은 철학책을 읽으면서 그들에게서 해답을 구하려고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느낀 것은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는데, 각각의 사람들과 나를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매우 비효율적인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마음을 버렸더니, 나 자신을 알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 지원하는 것도, ‘나’를 먼저 바꾸고 싶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바꾸려면, 내가 생각하는 사고부터 바꿔야 하겠죠. 그것은 방에서만 혼자 고민한다고 바뀌는 것은 아니니까요. 저는 정말 절실합니다.
그동안은 실패할 것 같은 느낌 때문에 도전해 본 적이 거의 없는데요. . 사실 팀 화이트를 지원하는 것도 다른 쟁쟁한 분들이 많아 안 될 것 같은 느낌을 받는데요. 하지만 저는 그런 느낌 때문에 포기하는 것은 나중에 더 큰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겪어봤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저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대단한 사람일지도 모르니까요.

‘팀 화이트‘의 활동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며, 제 꿈을 구체화 하고 싶습니다.
저는 창의력이 많은 아이였고, 발표시간에 저의 아이디어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성공적인 발표로 많은 박수를 받았을 때, 그 기분은 너무 짜릿했습니다. 고등학생 이후로는, 그런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면서 팀원들과 모여 머리를 맞대고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제가 팀 화이트에서 활동한다면,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발산할 자신이 있습니다.
2020-06-26 23:54:32